장수탕 선녀님 그림책이 참 좋아 7
백희나 지음 / 책읽는곰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백희나 작가의 달샤베트와 구름빵을 읽었었는데, 사실 나는 뭔가 그저그런(?) 느낌이 들어서 너무 기대를 했나? 라는 생각을 했었다.  워낙 입소문도 좋고 대박을 친 동화책이다보니 그만큼 기대감도 컸던것 같다.  재작년쯤엔가? 이 장수탕 선녀님 나왔을때 딴 건 모르겠는데 요구르트 빨고 있는 할머니가 너무 귀여워서 목록에 넣어놓고 사야지 사야지 했었는데, 이제서야 읽었다.


근데, 진심 와~!!! 너무 재밌고, 웃기고 그냥 막 킥킥킥 하며 웃게 만드는 동화책이다.

선녀님 너무 귀여우세요~!!!

아, 맞다.  선녀님 말고 우리 의젓한 꼬맹이도 이쁘고..... (이름이 뭐였더라? 이름이 나왔었나? 이런.....;;;)



말그대로 좋은 스파, 찜질방을 두고 꼭 동네 장수탕을 찾는 엄마의 손을 잡고 목욕탕을 가게 된 딸램.

거기선 나름 그래도 노는 법이 있어서 신나게 놀긴한다.

게다가 엄마가 박박 미는 때를 울지 않고 참아내면 요구르트도 하나 사주시니 싫치만 그래도 따라간다.



아, 사진만 봐도 웃음이 나와서 깔깔깔.

뭔가 추억이 생각나게 하면서도 귀여운 아이의 모습에서 지금 울어머니와 우리 딸램 모습을 막 상상했다.

목욕탕에서 때미는 걸 정말 힘들어하고 싫어하는 날 위해(!) 어머님은 늘 딸램을 델꼬 목욕을 가신다.  물론, 그 사이 나는 아들램하고 집에서 좀 놀아야하는 것도 있지만......

매번 가기 싫다는 딸램 델꼬가서 어찌나 박박 미시는지, 딸램이 할머니가 미는건 아프다고 난리다.

엄마가 밀면 괜찮은데 할머니가 밀면 아프데...... 아놔 딸..... 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엄마는 설렁설렁, 할머니는 때라는 건 자고로 전부 다 벗겨내야 하는걸로 믿으시는 할머님.


여튼, 사진보며 우리 딸램과 어머님이 상상돼서 더 웃겼고 지금도 뭐 이런 동네 목욕탕을 당연시 이용하지만, 왠지 이 책은 어릴적 느낌이 더 강하게 불러들여서 더 웃기며 향수를 자극하는 느낌이었다.


그나저나 우리의 주인공 장수탕에 사는 선녀님을 어찌 만났냐고?

으흐~ 그건 책을 읽어보시면 됩니다요..ㅋㅋㅋㅋㅋㅋ  (별거 아니지만 막 스포있는 것처럼 막 이래...ㅋㅋㅋㅋ)


잼나구나.  아직 백희나 작가의 책을 다 본건 아니지만 일단 내가 본 세권 중엔 이게 젤 맘에 와닿고 좋구나.  당연, 사진 작품도 젤 멋지고 리얼하고.... 좋다 좋으다.  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