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 시네마 파티? 똥파리! - 양익준 감독의 치열한 영화 인생과 폭력에 대한 성찰
양익준.지승호 지음 / 알마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게 된건 순전히....



이 영화 때문이었다.  난 이 영화를 안봤는데, 울 신랑이 어느날 보고 있는거다.  잼나냐 물었더니 걍 볼만하다고 해서, 흠.... 뭐든 책으로 배우는(?) 나는 이 책이 있다는 사실에 내가 읽기보다 신랑이 읽기를 바라며 준비했는데, 역시 우리 신랑님은 책과는 담을 좀 쌓는 분이신지라..... 결국 내가 이 책을 들게 된 사연....


아놔, 그래도 영화라도 좀 보고 책을 봐야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책은 뭐든 읽으려 덤벼들지만 영화는 딱히 땡기지 않으면 그리 챙겨보는 편이 아니기에 패쓰하고, 책은 자꾸만 책방에 들어갈때마다 눈이 가서 들었네 그랴.


딱히, 영화이야기라기 보다 "양익준"이라는 사람의 이야기다.  물론, 영화 "똥파리"의 이야기가 반 이상을 차지하고, 영화판 이야기, 영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이 책에서 뭔가 양익준이라는 인간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그가 가진 생각들, 영화에 대한 열정, 그리고 뭐든 끝까지 파고보는 성격.



솔직히 말하면 그를 첨 본게 드라마 <착한남자>에서 였는데, 나쁜 건달 역을 자연스레 소화하는 걸 보고 그저그런 조연이구나 생각했었다.  그리고 영화 개봉했을때도 감독이 양익준이라는 사람인 줄 몰랐고..... 어디어디서 상도 꽤 많이 봤는데 딱 그소식까지.. 그리 크게 관심 갖지 않는 사람이고, 영화였는데, 책으로 또 만나니 색다르다.  그의 생각들을 좀 더 깊숙이 알게 돼서 뭔가 더 친근해진 기분.



솔직히 연기를 엄청 잘해~ 막 이런 느낌까진 아니었는데, 그래도 영화나 연기에 대한 그의 열정만큼은 갑 오브 더 갑"


게다가 관심없던 영화 뒷 이야기나, 영화판 이야기를 보면서 어디서나 부조리는 존재하고, 영화 자체만으로도 부조리를 말하는 걸 보며, 흠흠 고개도 끄덕여졌다.  물론, 여전히 영화를 볼 마음이 생기지는 않치만.....

너무, 암울하고 어두운 느낌의 영화를 그닥 즐기지 않는지라, 좀 그래서 더 그런건지도 모르겠다.  ㅠㅠ 작품성을 떠나서 그런 스타일을 별로 안 좋아하다보니....  그저 그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알게 된 걸로 걍 난 충분하다는 느낌.


그래도 꽤 생각보다 높은 평가를 받는 그를 우리나라에선 그렇치 못한것에서 뭔가 좀 미안해 지는기분도 있달까?


책을 보더니, 회사 동생왈~!

언니 딱 내 스탈이야.. 란다..ㅋㅋㅋㅋㅋ 이런 푸근한 스탈 좋다고....

양익준씨가 푸근한 스탈이었던가??? 혼자 막 그런생각도 해보고.....

뭐, 여튼... 영화도 안보고 책 읽는게 좀 미안스러운 느낌.  인간 양익준, 영화감독 양익준, 연기자 양익준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읽어봐도 좋치 않을까 싶다.  나는 신랑 보라고 하다가 내가 걍 후루룩 봐 버린 케이스.. 책이면 뭔가 다 좋은 이 병...에고..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