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 서울 시 1
하상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훠나~, 나 이 작가분한테 반해 버릴지도 모르겠는데?  물론, 그의 인물이 아니라 그의 짧지만 강렬한 글에.......

 

사실 뭐 제 블로그에 놀러오시는 이웃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는 딱히 시를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그리 즐기는 편도 아니며 굳이 찾아 읽어도 뭘 적어야 하나 몸서리를 치는 인간중 한명인데, 요거 요거 우연히 조카방에서 득템하고 야호~ 하며 단숨에 읽어 버렸다.

 

물론, 그 이면에는

 

 

요렇게 짧은 글귀와 그림 여백의 미가 아주~ 많이 강조된 가벼운 읽기도 한 몫 했음이다.  이런, 요샌 이런 쉽게 읽을 책들만 찾네.  곤란하게..... 그래도, 아이를 업고 읽기엔 너무 좋은 책이었다.  술술 읽어나가면 되니까.  게다가 그리 어려워 하던 공감이랄지 감정이랄지 그런것들이 팍팍 일어나니까 이게 참 읽는 맛이 있다.

 

그러나, 분명 전통적인 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깊이 있는 시를 원하시는 분들은 왠지 그럴거 같다.

이게 시냐고....... 이게 책으로 나와도 되는 거냐고.....

 

 

그럼에도 나는 이런 짧은 글귀에서 웃음 한바가지와 공감 이백만배를 받고 만다.  그러면 된 거 아닌가?  내 책읽기의 즐거움이면 그걸로 충분하다.  정말 가볍게 툭툭 던진 농담같은 한줄 이야기인데도 왠지 공감이 너무 가서 나는 꺽꺽 웃고 만다.

 

처음엔 이게 뭔가로 시작해서 읽기 시작한 것이 이제는 "이거거덩"~ 이 돼 버렸다.

 

그리고, 찾아보니 이게 1권으로 안 끝났네?

 

 

역시 인기 있었구나.  요즘은 아마도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심상의 글 보다, 이런 공감가는 것에 웃음을 주는 것들에서 우리들은 위로를 받고 오히려 더 열광하는 게 아닐까?  그러면서도 문학적 분류로 따지고 들 사람들이 있을 거 같은 뭔가 그런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럼 뭐 어때.  나는 너무 재미난 글이었는 걸.

 

가볍게 툭툭 던져준 한마디 한마디가 재밌고 즐겁다.  그래서 좋다.  그리고 공감 팍팍 백만번은 눌러야 할 거 같은 느낌.

 익히 우리들이 알고 있었던 것 같은데 그래도 이렇게 표현할 생각을 못했던 것들을 짧은 글들로 어찌 이리 압축을 잘 해 놨을까?  작가의 그런 한줄에 나는 또 막 웃음을 터트리고 만다.  오죽하면 책을 지지리도 읽기 싫어하는 우리 조카도 벌써 다 읽었다고 재밌었다고 했을까.  그거면 되지 않을까?  이 책 한권으로 인한 즐거움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