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뚤빼뚤 틀려도 좋아! 책 읽는 우리 집 11
엘리노아르 켈러.나아마 펠레그 쎄갈 글, 아야 고든-노이 그림, 박대진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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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꼬맹이의 *높이를 해주다가 글자가 엉망진창이라 한소리 했더니 삐쳐서는 공부를 안한다고 하는거다.  딱히 공부에 열올리는 스탈이 아닌지라 하기 싫음 하지 말랬더니 더 삐친다.  괜히 글자 삐뚜름한것에 신경썼나싶어 꼬맹이에게 좀 미안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엉망은 엉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동화책을 읽고보니 아직 어린 아이에게 딱히 그게 뭐가 중요한가 싶은 생각이 든다.
 

 
선이 삐뚤빼뚤하지만 그 선은 또 다른 모양으로 생각하고 바꿔보면 훨씬 멋진 그림이 될 수 있는걸.
그리고 그 그림이 또 삐쳐나와 이상하면 또다른 그림으로 완성될 수 있다는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무한한 세계가 있다는 걸 나는 깜빡했었던 것 같다.  물론 나와 울 꼬맹이 경우엔 글자가 그림이 되는 그런 경우가 아니긴 했지만 지금의 팔힘이 약한 꼬맹이에게 뭘 그리 대단한 걸 기대한건지......  눈뜨고 못보는 악필이 아닌이상 아이가 열심히 뭔가를 한다는 것에 의미를 뒀어야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무한 반성을 해야했다.
 

 
실수가 실수가 아닌 새로운 작품(?)으로의 탄생은 하나만 보고 다른면을 상상하지 못하는 나를 되돌아 보게 만들었다고 해야하나?
색칠이 튀어나가도 그 색칠이 또다른 그림으로 재탄생하고 그 그림이 또다른 색다른 그림으로 변해가는 과정이 재밌다.
나도 아이에게 이런 상상력을 줄 수있는 여유와 뭔가 좀 삐뚤빼뚤해도 새로움을 자극 할 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길.......
 
삐뚤빼뚤해도 괜찮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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