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에서 온 손뜨개 소품 - 머플러, 장갑, 모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북유럽 스타일 겨울 소품 23종
스기야마 토모 지음, 맹보용 옮김 / 북폴리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예전에는 나름 이것저것 손으로 하는 취미를 꽤 좋아했었다.  어릴때부터 언니에게 배워서 코바늘로 자그마한 받침대를 뜨기도 했고, 간단한 목도리는 뜰 수 있는 솜씨였다.  그외에도 십자수다, 니들포인트다 해서 액자나 쿠션등으로 만들었었는데, 요즘은 도통 그런 뜨개질을 할 시간이 없다.  아니, 시간이 없는게 아니라 어쩌면 점점 게을러 가는 내 탓인지도 모르겠지만, 어쩐 일인지 참 손이 안가긴 안간다.  그러던차에 요런 손뜨개 소품 책을 만난건 꽤 신난일이었다.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이는 느낌이 있었으니까.  문제는 늘 미완성으로 끝나버린 내 끈기가 아쉽지만......
 
 
 
일단 여러가지 뜨개 소품이 있었지만, 나는 요 모자와 장갑이 제일 눈에 들어왔다.  우리 꼬맹이가 하면 무척 어울릴거 같은 느낌도 있었고, 이쁘기도 제일 이뻤다.  앙증맞은 모양과 함께 어렵지 않게 뜰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었다.
 
 
 
이런 도안을 보며 뜨개질을 할 수 있다는데 이걸 책으로 읽기보다는 실제 뜨개 소품을 준비해서 연습하며 하면 더 이해하기가 빠를텐데 아직 실이나 바늘을 구하지 못해 그저 눈으로 대신할 수 밖에 없어 아쉬움이 컷다.
하는 방법을 대충 눈으로 훑기는 했지만, 역시 눈으로 보는건 아쉬움이 남는다.  한코 한코 끼어 뜨는 맛이 기가 막힌데 말이다.
 
얼마전 국제시장에 갔더니 털실과 바늘을 파는 곳이 있더니 그때 좀 구해 올것을 하는 후회도 들었다.  그때 샀었다면 이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더 좋았을텐데.....
 
예전, 어릴때 흥분하며 봤던 뜨개 소품 책을 오랜만에 만나 좋았다.  곧 뜨개실과 바늘을 준비해서 이 책에서 배운대로 한코 한코, 한땀 한땀 떼서 우리 꼬맹이에게 이쁜 모자와 장갑을 만들어 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