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위를 둘러보아요 - 파브르북 자연관찰 2 파브르북 자연관찰 2
라야 스테인버그 지음, 크리스 아르보 그림, 해밀뜰 옮김 / 파브르북(북공간)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이 동화책은 읽기보다 눈으로 보고 느낀다고 해야 옳을거 같다.  이런 멋진 그림책이 왜 품절일까나..... 많이 안 팔렸나?  우연히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한 나는 참 다행이다 싶다.

 

근데, 개인적으로 표지는 별로라서 맘에 안들긴 한다.  그 많은 이쁜 그림중에 어째 저걸 표지로...;;;;;

 

 

사실 내용으로 따지자면 정말 간단한 몇줄의 이야기 책이다.

하지만 "빗물은 땅이 마시는 음료수랍니다." 라는 표현은 정말 동화책이기에 가능한 표현이 아닐까 싶다.  아, 저런 생각도 할 수 있구나 싶은게...... 나는 그런 생각이 전혀 안 들었거덩..;;

 

 

동화책 제목 그대로 주위를 둘러보며 자연에 대한 이야기, 주변 곳곳의 이야기들이 있어서, 그림도 아주 세밀하고, 마치 사진의 한장면처럼 멋드러진다.  그리고, 완전 풍경이 그야말로 죽여준다.  (아이책에 이런 표현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ㅡ.ㅡ;;)

 

보면서 눈이 호사를 한다.  그래서, 동화책은 그린이도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한번 느낀다.

 

 

가족속에 녹아들어 푸근히 잠든 아이의 표정에서 사랑 그 자체가 넘쳐난다.

내용은 흔한 이야기지만, 또 간혹 앞서 말했듯 특별한 표현도 있어 새로운 느낌도 있다.  단지, 나는 이 책의 그림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림체 완전 맘에 든다는.....

 

아이보다 내가 더 좋아해서 그림보며 헤헤거렸다. 

이젠 내가 동화에 빠져버린게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