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좀 빌려 줘유 큰곰자리 5
이승호 지음, 김고은 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수한 충청도 이야기가 재밌구나.  크크크
예전 어릴적 기분도 느껴보고 간만에 동화책을 읽으면서 추억속으로 고고씽 해본다.
 
나도 시골에서 자란덕분에 사실 책이 귀하디 귀했었는데, 그래도 우리때는 학교에 도서관도 있었고, 너덜거리는 책일지언정 빌려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집에는 못가져 가게 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말이다.
 
입학전엔 주위 언니들을 교과서를 빌려서 읽었던 걸 또 읽고, 또 읽고 하면서 한글을 깨우쳤던것 같다.  그때 그 한글자씩 읽어가는 맛이란......
 
여기 우리 주인공 민재도 학교 입학하고 첫 여름방학에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 그 책을 학급문고에 기증하라는 숙제를 받게 된다.
 
 
그런데, 민재는 독후감이 뭔지, 기증이 뭔지, 학급문고가 뭔지 도통 감이 안 잡힌다.  초등학교 1학년 (그 당시 국민학교 1학년)인 민재에게 그건 너무 어려운 말이었다.  근데, 민재는 선생님께 묻지 못한다.  창피한 마음에.....
어쩜 이리도 나랑 똑같은지...... 나도 이런 질문을 잘 못하는 스타일이었다.
그냥 부끄러웠으니까.
지금이야, 모르는 걸 묻는건 부끄러운게 아니라고 외치지만 아마도 다시 질문하라고 해도 못할거 같다.  역시, 뭔가 질문을 한다는건 부끄럽다니까...... 성격상.;;;
 
 
어쨌거나 그 시절 동화책을 구하기 힘들었던 민재의 동화책 구하기의 고군분투(?)가 재미나게 펼쳐진 이야기책이다.
그림은 정감있고, 그 속에 나오는 충청도 사투리는 더 구수하다.
읽으면서 킥킥 웃기도 하고, 공감돼서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다.
 
아직 우리 꼬맹이가 읽기엔 좀 글밥이 많은 동화책이었지만, 나는 꽤 신나고 재미나게 읽었다.
역시, 내가 더 요즘 동화에 빠진게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