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안 와! 까까똥꼬 시몽 10
스테파니 블레이크 글.그림, 김영신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아아아악~ 내가 좋아하는 아기토끼 시몽시리즈다.  물론, 우리 꼬맹이도 좋아한다. ^^
이 책을 보여주자 마자 "엄마, 토끼 토끼.  똥이 안나와, 응가통에 응가해야지." 라며 막 떠든다.
아는 녀석이 보이는 거다.  얼마전 <똥이 안 나와> 동화책은 너무 읽고 읽고 읽어서 책이 다 찢어져버려서 꼬맹이가 참 아쉬워 했었다.  그래서, 시몽 이 녀석을 다시 들여야 하던차에 인연이 되려는지 또 찾아왔다.
프랑스에서 꽤 인기있는 시몽 시리즈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이젠 이름이 알려져서 웬만한 엄마들은 알고 있는거 같다.
나도 <똥이 안 나와> 시리즈를 읽어보니 이거 인기가 없지 않을 수 없겠더라.
 
딱히 뭔가 그림이 멋지다거나 그런건 아닌데,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고, 그림도 엄청 잘 그린 그림체라고 하기보단 아이들이 좋아할 색감을 알고 딱 맞춰진, 그야말로 꼬맹이들이 좋아할 만한 느낌이다.
읽으면서 공감도 어찌나 팍팍 잘 되는지....... 어쩜 아이들 맘을 꿰뚫을까.
 
이번책은 시몽의 동생이 원래 들고 다니던 인형을 자신들의 비밀장소 오두막에 두고와 잠이 안온다고 하자 형인 시몽이 나서서 그 야밤(?)에 인형을 가지러 가는 이야기다.  도대체, 그 무서운 저녁에 말이지.  대단해 모험심이^^
아이들은 사실 어느정도 집착하는 물건이 있으면 그 물건 없이 잠이 안 오는게 많다보니 이 경우도 충분히 이해가 된다.
우리 꼬맹이가 자신이 원하는 베개를 꼭 찾듯이 말이다.  (그래도 우리꼬맹이는 그 베개가 없다고 잠을 자지 못하거나 그런건 없다.)
 
이번 <잠이 안와>에서 우리 꼬맹이가 젤 공감했던건 역시 괴물이 나타났다고 생각하는 시몽의 모습에 내가 액션을 크게 해주며 "으흐흐흐~"라고 소리를 내 줬을때다.  귀신이나 괴물의 존재를 모르면서도 또 무서운건 알아서 내가 이런 액션을 취하면 "엄마 무서워." 라고 한다. 
이번 시리즈는 꼭 크게 와 닿았다기 보단 꼬맹이가 다시 좋아하는 토끼 시몽을 만났다는 자체에 의미가 깊었다.
자기가 본 시리즈라고 계속 "엄마, 나 요거 요거 봤어." 라고 흥분하며 좋아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이 책은 성공이 아닐까 싶다.
요번거 말고도 다른 시리즈를 좀 찾아서 꼬맹이에게 사서 읽어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