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꺼이 파란만장하시라 - 컬투 정찬우의 돌직구 인생법
정찬우 지음 / 청림출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아니 자주 컬투를 보면서 늘 유쾌함을 느끼는 사람이었다.  팬이지만, 그렇다고 앞에 나서서 열혈팬이라고 할 수도 없는...... 좋아는 하지만, "저 팬이예요." 이런건 아닌거다.

그래도, 그들이 주고받는 말들은 사람을 웃기기에 충분했고, 그들의 노래 역시도 좋아서 나는 컬투를 분명 좋아하긴 한다.

예능프로의 "안녕하세요."를 볼때마다 그들의 티격태격이 보기도 좋고, 가끔 듣는 컬투 라嘲윱� 늘 사람을 웃게 만든다.

컬투 두사람은 분명 색깔이 틀리지만, 그들이 이루어내는 앙상블은 꽤 훌륭해서 진심 그들의 개그나, 노래, 입담까지 전부 다 괜찮게 보는 사람중 하나다.

특히, 정찬우씨가 던지는 그 돌직구.  그게 진짜 밉지가 않고, 가슴에 와 닿는다.

라디오나 티비에서 던지는 독하게 한번씩 던지는 돌직구가 가슴을 울리게 만든다.  그래서, 그의 돌직구를 이번엔 제대로 맞아보기로 했다.  책까지 냈다니, 그의 생각이 오롯이 드러나지 않겠는가. 

 

분명 정찬우씨는 밝혔지만, 이 책은 자신이 집필한건 아니라고 했다.  내용도 누군가 질문을 하면 본인은 인터뷰식으로 작가와 편집자들에게 말하고 그걸 그들이 정찬우식으로 낸거다.  분명 쓴건 아니나, 말을 그대로 전달하긴 했단 거다.

신기한 사실은, 그 글들이 작가와 편집자가 크게 손을 보지 않은 듯 정말 정찬우씨가 옆에서 말하는 것처럼 음성지원이 된다는 사실이다.  딱 읽어보면, 이건 정찬우식 대화법이네.  이게 느껴진다.

읽으면서 정말 정찬우씨가 옆에서 막 툭툭 던지는 거 같은 말때문에 심각한 고민 상담이고 이야기인데도 나는 절로 웃음이 났다.

사실, 연예인이 책을 내는 것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데, 그래도 내가 호감가는 연예인에 대한건 역시 다르다.  이 책이 간절히 보고 싶었으니.......

 

여러챕터가 있고, 젊은이들의 인생상담부터, 연애상담, 그리고 주위 사람들에 대한 상담까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질문을 한다.  특히나 젊은세대들.  아직은 앞길이 창창한 사람들이 징징대는 질문을 하고, 답답한 질문을 한다.  심지어 답하기 어려운 질문들도 꽤 보이는데 정찬우씨는 거침이 없다.  불륜을 저지르는 친구의 사랑을 말려야 하느냐 마느냐. 그런걸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그들의 사랑에 끼어들지 말라고 한다.  상식선에서 보자면 분명 불륜이니 뜯어말려야 한다고, 무슨일이 있어도 일어나선 안될일이라고...... 그렇게 우리는 생각하고 그렇게 대답하는 걸 정석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정찬우는 그런게 없다.  사실을 말하고 그 안에서 길을 열어준다.

속 시원~해지는 느낌이랄까.  사실 따지고 보면 나는 불륜도 아닌데 내 친구 연애사에 끼여서 내가 그 사람은 술버릇이 이래서 안되니 어쩌니 해서는 결혼을 반대한적이 있었다.  하지만, 진짜 둘만의 사랑? 그거 모르는거더만......  그들은 결혼해서 아이 둘 낳고 지금 알콩달콩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  내가 진짜 적극적으로 반대했고, 친구가 그런 내 말을 따랐다면 이거 완전 한 친구 인생 쫑" 낼뻔 했는지도 모른다.  그러니, 남의 연애사 관여할 바가 아니긴 하다.  내가 그들의 감정을 모르는 거니까.  그렇다고 정찬우씨가 그 불륜 무조건 놔두라.. 그건 또 아니다.  나름의 방법 제시가 있다.  읽으면서 어찌나 고개가 끄덕이던지.......

살빼기를 고민하는 여성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하기도 하고, 연예인 지망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진심 대놓고 꿈깨라고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정말 읽는내내 속이 시원해서 그동안의 책들과는 다른차원의 답변을 해 준 정찬우씨께 고맙기까지 했다.  완전한 돌직구에 공감했고, 에둘러 말하는 사람들의 표현법에 질렸었는데 이런 돌직구 표현법에 갈증난 나에게 시원한 물을 선사한 기분?

진짜 어째 아는 지인이면 만나서 욕을 듣더라도 도란도란 인생상담 찐하게 해보고 싶다.  그게 아니더래도 이런저런 얘기를 한번쯤 나눠보고 싶은 사람이 아닌가 싶다.  연예인이 아닌 인간 대 인간으로.......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은 곳곳에 또 전해진다.  효도, 그거 늦추지 마시라고 하는거...... 그거 정말 진심 와닿는다.  나 역시도 그러지 못해서 아픈 사람이기에.  그래도 딱 한번 제주도 여행 비록 내가 주도한건 아니었지만 함께 할 수 있었던 그 사실에 고나마 나는 위로를 한다.  좀 더 자주 여행 갈껄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고.......

 

여튼, 젊은 그대들이여.  뭔가 고민하고 있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그도 아니면, 시원한 돌직구가 듣고 싶다면 읽어보시길....... 참고로 음성지원까지 되는 책임. 크크크크크

나도 도움을 받았으니, 자~ 이제 정찬우씨가 던진 돌직구대로 실천 한번 해 보실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