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캥캥 우리 형
야마시타 하루오 지음, 고향옥 옮김, 히로세 겐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원래 동화책을 우리 꼬맹이에게 읽어주기 위해 내가 손에 잡기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우리 꼬맹이는 뒷전이 돼 버렸다.  내가 동화책에 더 빠져서 허우적 댄다.  아이보다는 내가 읽고 더 재미날거 같은 그런 동화만 찾는 형국이랄까.
아이보다 내가 더 동화책을 좋아하게 돼 버리다니.......
 
일반소설도 일본소설을 좋아하지만, 동화책도 의외로 일본작가의 동화책들이 꽤나 재밌어서 일본작가의 작품들을 많이 보는 편이다.  물론, 순수 우리 창작동화도 좋긴하지만, 공감가는건 이상하게도 일본작가의 동화책들이고, 재미도 더 있는거 같다.
표지로 봐선 다른 서양쪽 동화책쯤으로 착각했었는데, 일본작가였다.
 
소개글에서 강아지가 우리형이라고 했을때, 이거 뭐? 라며 호기심이 일었다.
왜, 강아지가 형이야?  의인화 한거야?  라고 생각하며 읽었더니, 의인화까진 아닌데 아이가 생기지 않던 집에 강아지를 들이고 나서 자기가 태어났다고 몇개월 빠른 형이란다.  부모님도 의당 형처럼 대해주라고 한다.  그치만, 사실 말이 그렇치 강아지를 형이라고 할 수 있냐 말이다.
 
의외로 이 동화책은 제법 많은 글밥을 지니고 있다.  강아지라서 형으로 대접 할 순 없지만 아무도 안계신 집에서 강아지와 이러쿵 저러쿵 지내는 주인공의 모습은 제법 웃기고 귀엽다.  게다가 이 강아지 녀석 포도주를 원체 좋아해서 마시고 뻣어버리는 사태까지 발생하니 완전 좌충우돌이다.  뻣어버린 강아지때문에 앰플런스가 들이닥치고, 사태는 어찌어찌 수습이 되지만 아이와 강아지 둘만의 이야기는 인간과 동물 그 사이를 뛰어넘는다.
 
비록, 사람대 사람이 아닌 이야기지만 정말 형제처럼 지내는 캥캥캥 강아지와 아이.  심심한 아이에게 요런 동물 친구 녀석 하나쯤 있어도 괜찮을거 같은 생각을 한다.  물론, 말썽만 안 피운다면.......
 
그러나, 결론은 내가 강아지털 알러지가 있어서 현실적으론 힘들다는 점~  그리고, 난 강아지 키우는 거 게을러서 못한다는 점~
그냥 동화는 동화인채로....... 
글밥이 많아서 아직은 우리 꼬맹이가 다 이해하진 못한다.  몇페이지 읽어줬더니 벌써 딴짓.  나중에 강아지 사달라고 조르지 말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