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고코로
누마타 마호카루 지음, 민경욱 옮김 / 서울문화사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 처음 리뷰를 시작할려니 또 이거 책얘기보다는 이 책을 읽게된 배경을 장황하게 늘어놔야만 할거 같다.  이거이거 벌써 두번짼데.......  블로그의 이웃님과 지난번 심심할거 같다는 <자백>을 서로 먼저 읽는 사람에게 책을 한권 사주기로 했는데 내가 승리했다.  움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리고, 나는 이웃분께 좋은 책을 득템했다.  그런데, 또 그분이 도발(?) 하신거다.  두번째로 가요~! 라고..  그래서, 다시 건 책이 <유리고코로>....  그러나, 또 우리 두사람은 뭐 그런내기가 있거나 말거나 엉뚱한 책들만 읽어대고 이 책은 달나라로 보내버리는 거다.  오히려 다른 이웃분들이 얼른 안 읽으시냐며 난리치는 지경이고 보면.... 공짜책이 한권 생길 수 있는 기회임에도 우리는 그렇게 서로 미루고만 있었던 거다.  그런데, 사실 또 진심 말하자면 내 생각에 이웃분은 분명 이 책을 벌써 읽으신듯 하다.  그럼에도 리뷰를 올리라고 올리라고 해도 안 올리시는게 아무래도 일부러 져 주시는거 같은 느낌?  아무래도 나에게 책을 사주고 싶으신게야.  그랬다.  그래서, 그분의 바램대로 그렇다면 내가 그분께 또 책을 득템하는걸로....  아~ 이 얼마나 아름다운 선물인가.. 크크크크크..

 

누마타 마호카루의 글은 이리저리.... 지난번 첫 책 <9월이 영원히 계속되면>을 읽긴했지만 원체 말도 많아서....  게다가 사실 나도 읽는 가독성은 좋았지만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할까 .. 그래서, 어쨌거나 꼭 뭐 챙겨 읽고 싶은 작가는 아니었다.  근데 또 재밌다고 하니까 호기심이 생겼다.  <유리고코로>라  도대체 그 여인은 누굴까?  도대체 어떤 아이일까? 하는 궁금증.  그리고, 워낙 글은 나름 쓰는 작가인거 같아서 말이지.  게다가 선물해주신 분의 성의도 있고......

 

역시 이책 한번 잡으면 손에서 놓기 힘들다.  뒷얘기가 너무 궁금하거든.  도대체 그 여자는 왜 그랬으며, 나는 누구이며 내 존재는 무엇이며 이사람은 누구인가 등등등.....  미치겠는거다.  궁금해서.  뒷얘기가 어떤지.

아니나다를까 글은 잘 쓴다.  가독성도 좋다.  게다가 이야기도 색다르다.  하지만, 결국 밝은 것이나 정신이 피폐해지는 이야기가 읽고 싶지 않다면 역시나 누마타 마호카루의 글을 권하고 싶진 않다.  재미는 있지만, 호기심은 일지만, 읽고나면 멍때리게 된다.

읽을때마다 뭔가 내 머리가 이상해지는 기분.  제대로 세상이 돌아가지 않는기분.  특히나 사이코패스의 삶에 대해서 내가 이해를 하는 이 오묘한 기분.  뭔가 꺼림직한 기분.  그게 싫은거다.  이런 젠장.  뭐 그런 기분........

 

그래도, 역시 이 작가 늦은 나이에 데뷔했다곤 하는데 글은 재미지게 쓴다.  그게 더 기분나쁜지도.  꺼림직한 이야기를 살살 건드리는 그게 싫은데도 그 뒷이야기를 궁금해 하는 내가 싫어지는 기분이라고 할까.  그렇다.  이 작가의 글이 두번째 만남인데 그렇다.  그리고 두번다 그런 느낌이 들었다는 거다.  너무 너무 궁금증을 읽으키는데 그런 나에게 화가 나는 이 오묘한 기분.

 

마지막 끝쯤에는 약간 뭔가 눈치 채 버린것도 있지만, 책장은 쑥쑥이다.  그치만, 말이지.  난 결국 이 작가 책을 찾아 일진 못하겠다.  그러고 싶진 않다.  그냥 또 생기면 읽는거고 아니면 말것 같은 작가다.  책을 읽고 쓸데없는 것에 고민하고 싶지 않거든.

 

어쨌거나, 난 이 두번째 내기(?)에서도 승리했다.  승리의 앙마씨.  움하하하하하하하......  또 책 한권이 생기겠구나.  과연 세번째 내기에서도 내가 승리할 수 있을까?  빅토리, 빅토리, 크크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