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생각을 훔치다 - 박경철 김창완 최범석 용이… 생각의 멘토 18인
동아일보 파워인터뷰팀 지음 / 글담출판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그러니까 나는 티비를 보거나 잡지를 보면서 유명인들이 성공한 스토리를 보면, '이거이거, 이사람들 돈 엄청나게 버는구나.', 부터 시작해서 내가 경험하지 못한 세상속에서 승승장구 하는 모습에 배아파 하는게 사실이다.  나는 이토로 평범하게 그다지 잘난것도 없이 하고싶은거 다 못하고 세파에 찌들어 사는데, 이들을 보라~!!! 이들은 뭔가 도전할 주위배경이 있고, 하물며 좋은 구경할 꺼리들이 있다는 식의 부러움과 질투, 불평등등이 나열되기 일쑤다.  그러면서도 그들의 어떤점들이 성공의 요인이었을까 보다는 어떻게 하면 저들의 단점(?)이 보일까 하고 도끼눈을 뜨고 보는게 현실이다.  (그래, 내가 속이 좁긴 좁구나.)

여튼, 그렇다.  세상사 공짜는 없다지만, 나는 성공한 유명인들을 보면서 그들은 그저 성공하고 그저 갖고, 그저 누리는 사람들로만 생각했다.  이성적으론 아니라고, 그들만의 고생이 있을거라고 하지만, 실지 감정이 앞서는 하찮은 인간인지라 나는 그랬다.

 

그런 나에게 이책은 호오~하느 반성과 함께 성공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노하우와 노력과 보이지 않은 피땀이 되새겨지는거 같아서 이거 원, 반성 아닌 반성을 뼈져리게 해야만 했다.  그들도 딱히 뭔가 바탕이 있었던것이 아니었고, 도전정신 하나로 버텼으며,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나아갔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나보다 더 열악한 상황속에서도 성공이라는 이름을 내걸수 있었던 것이다.  이런~  역시 나는 불평불만만 일삼는 족속이었던 거다.  성공한 사람들을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미약한 인간이고, 그들의 물아래 움직이는 발길질은 보지 못했던 거다.  그러니, 여기서 성공한 그들과 아무것도 도전하지 않고 불평불만만 일삼는 내 자신이 보이지...... 

 

18명의 CEO, 연예인, 예술가, 사회사업가 등등등 그들을 인터뷰하면서 느낀점을 기술하고 있는 이책에선 성공한 이들의 그 치열함이 엿보여서 내인생을 반성하다 못해 숙연해 지는 느낌마져 들었다.  결국 나는 그들을 부러워하고만 있을게 아니라 그들을 조금이라도 따라가기 위해서는 뭔가 도전하고 신념을 가지고 움직여야 한다는 거다.  쓸데없는 푸념, 불평, 불만만 터트리지 말고 말이다.  준비된자가 성공하는데, 이건 뭐 늘 사는게 지겹다는 투정투성이니.......

이책을 읽으며 내 삶을 거듭 뒤돌아 본다.  그들의 모습이 존경스럽고 대단한거 같아서 혀한번 휘둘러보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