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띄어 써야 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7
박규빈 글.그림 / 책과콩나무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 이거 정말 기발한데, 정말 기발한 동화책인데...... 소재가 정말 멋진데..... 그런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용이 좀 아쉽다.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데, 어째 읽어보니 기대에 좀 못 미친다는 생각이 든다.

 

누구나 글을 읽고, 쓰기를 배우지만 띄어쓰는것에 대한 의문을 가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실제로 아이들이나 어른인 나역시도 띄어쓰기는 늘 숙제다.  간단하고 기본적인 띄어쓰기는 하지만 어떤부분은 띄어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 고민이 될때가 무척 많다.  그래서 이책에 대한 기대를 많이 했던 건지도 모른다.  그런데,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이야기가 다른 방식으로 전개되니 뭔가 좀 당황스럽다.  띄어쓰기 하는 아이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부분은 좋았지만 너무 이야기가 산으로 가버린 느낌이 드는건 왜지?

 

띄어쓰기 잘 못 하면 정말 엄마가 가방에 들어가고, 아빠가 가방에 들어가긴 한다.  그리고 죽대신 가죽을 먹는 아빠가 생기기도 한다.  그래서, 띄어쓰기의 부분을 강조한것은 좋았지만, 왜 띄어쓰기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뭔가가 빠진거 같아서 아쉬움이 드는 느낌이다.

 

동화책이니 너무 큰 기대를 한 내 잘못도 크긴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에 비해 내용이 아쉬웠던 부분이다.  띄어쓰기에 대해 누구나 다 생각과 고민을 하지만 이런 이야기로 나온다는 건 신선하니까....  그치만 소재의 신선함이 내용의 신선함을 뛰어넘질 못했다.  그부분만 보완됐다면 정말 재미나고 즐거운 동화책이 됐을텐데.......

 

그러나 저러나, 아이들 뿐 아니라 나 역시 띄어쓰기를 제대로 하고 있기나 한건가?  우리나라 말은 매번 느끼지만 너무 어렵단 말이다.  나도 처음부터 다시 국어공부를 해야할까 부다.  당최 어디를  띄우고 어디를 붙여야할지 헷갈린다.  이거 초등학교부터 다시 입학해야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