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상만화 공주의 남자 1 - 불멸의 조선애사 드라마 영상만화 공주의 남자 1
북로그컴퍼니 편집부 엮음 / 북로그컴퍼니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그리고보니, 나도 <공남>열풍에 빠져 "시후앓이", "승유앓이"를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나버렸다.  <공남> 못 볼까 학원마칠때 발 동동 거렸고, 앞부분 놓칠까 눈썹 휘날리며 뛰어갔던 기억도 난다.  그만큼 <공남>은 나에게 간만에 미칠수 있는 기회를 준 드라마였고, 역사에 대해서 뭐 제대로 아는건 없지만, 그래도 나름 조금 알고있는 지식을 남편에게 알려줄수 있는 기회였다.

 

그런, <공남>이 책으로 나왔다라... 그래서, 무척이 기뻤고, 갖고 싶었던 마음도 간절했었다.

그런데..음, 책을 펼쳐보니 일반 소설처럼 된 것이 아니라 드라마의 내용속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한, 사진만화여서 조금 실망을 했다.  물론, 그때의 그 기분을 느끼며, 다시금 되새기는 기쁨은 컷지만, 이미 봤던 것을 사진으로 다시보는 것밖에 되지 않아서 뭔가 좀 아쉽다는 느낌이랄까.....

 

일단 1권에서는 수양대군에게 죽임을 당한 김종서 아버지를 대신해 복수를 꿈꾸지만 강화도로 유배되어 끌려가 겨우 목숨을 건져 살아돌아오는 승유의 얘기까지가 주로 실려있었다.

(어차피 드라마로 다 본 내용이기에 내용을 다 말해도 상관없지 않을래나?)

 

이미 드라마로 모든 느낌을 다 받은터라, 이런 사진만화로 보는건 새로움은 없다.  그저 추억을 되새김질 하는 것 밖엔 되지 않는 느낌이다.

솔직히 큰 금액의 돈을 주고 사서보기엔 아쉬움이 남는 느낌이 든다면, 사진 편집한분껜 죄송할려나?

<공남>의 열혈시청자인 나마져도 이런데, 보지도 않은 사람은 더 아쉬움이 남지 않을까?  아니면, 뭐 그 반대일수도 있겠지만......

여튼..좀 뭔가 아쉬움이 많았던 책이 아닌가 싶다.  그저 화보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