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 김현식 20주기 헌정앨범 : Letter to 김현식
김장훈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만에 씨디를 구입하다..

결혼전까지만해도..나는 책 사는 맛과 음악씨디 수집하는 맛에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애니나 미드 빼고..ㅋㅋㅋ)

암튼, 그랬던 내가 어느순간부터 음악과 멀어지기 시작했고,

씨디사는것도 시들시들...

결혼전후로는 씨디를 산적이 없을 정도다..

그런데.... 그런데...

이번에 김가수가 김현식 추모 앨범을 냈다고 한다..

오호라~

이건 정말 소장가치가 있지 않은가...

자신의 음악적 영감을 준 사람중 인권아즈씨와 더불어 최고로치는 현식아즈씨...

추모제에도 참석하지 않으면서 자신만의 위로방식을 찾던 김가수가 냈다고 하니, 게다가 공연에서 간간이

"내사랑내곁에"를 불러주던 그를 기억하는 나로서는...또한 <한국사람>을 들어오던 나로선 구입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일단 표지를 보니..오호라~ 내가 좋아라하는 파란머리의 그.....

<사계>이후 참 오랫만에 보는 머리색깔이로세..

갠적으로 이 머리 색깔을 좋아라한다.. 잘 어울리는 듯하다.

어찌보면, 보라색 같기도하고...

 

LETTER TO 라고 하더니, 말 그대로 우표를 부쳤다.

이런 센스쟁이 같으니라고...

음...그런데, 말이쥐... 이 씨디디쟌...어쩐지 눈에 익단 말이야..ㅋㅋ

 

 

한쪽을 펼치니 요런 모양새다..

<편지한장 띄웁니다.  답장으로 그 웃음한번...> 이라는 말이 웬지 짠하다.

 

 

현식아즈씨가 바나나와 소주를 즐기셨다고 씨디표지에 바나나를 떠억~하니 올려놓다니..

그래도 이건 좀 멩미스럽긴하다..ㅡ.ㅡ;;;

차라리 옆에 하모니카 사진을 메인으로 하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갠적으로 든다.

 

음반 수록곡 들은 정말 내가 한번씩은 들어본듯한 현식 아즈씨 노래들..

<내사랑 내곁에>, <추억만들기>, <여름밤의 꿈> 등의 노래들이

애잔한 음색으로, 김장훈 특유의 목소리로 담겨있다.

간혹은 현식아즈씨의 목소리와 비교해 보기도 하고, 김장훈 본인만의 음색을 느껴보기도 하면서

열심히 듣고있다.

 

이 가을과 참 어울리는 음반이 아닌가 싶다.

꼭 뭐 내가 김가수 팬이라서이기 보다도..ㅋㅋㅋㅋㅋ

 

그나저나...눈에 익던 이 디쟌..

역시나 우리의 티모양 작품이시다..

요새는 어찌 지내는지 소식도 서로 전하지 못하고 사는데, 이러구러 알게되는고만...

역시 디쟌이 의미있고, 좋았다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