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했으면 무조건 행복하라 - Just married를 위한 결혼 생활 가이드북
릴로 & 제라드, 수잔 셀리거 지음, 강성희 옮김 / 베이직북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제목이 무척이나 끌렸다.  나는 결혼을 했고, 나쁘지 않은 아니, 나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무조건"이라는 단서를 보니, 왠지 '어? 이거 좀 강하겠는걸?"하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행복하지만 좀더 행복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면 그렇다면 그건 읽고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음, 그런데, 책을 덮으면서 배운게 영 없는건 아니지만, 딱히 그렇다고 뭔가 엄청나게 많이 배운것도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내용이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해야할 부부간의 행동, 행복한 배우자를 만나기 위한 방법등을 주위에서 직접 조사한 부부들을 예로들어 설명하고 있기도 하고 실제적인 방법적으로 접근해서 이야기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사실 그다지 특별할 것도 없었다.  이미 어차피 알고 있는 내용을 다시한번 글로 만나는 느낌이 들 뿐이다.

 

첫번째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 취해야 할 행동들.  그리고 적극적으로 만날 수 있는 방법등을 예시해주고 (그런데, 사실 이 부분에서는 우리나라와는 좀 맞지 않는 부분들이 꽤 있었다.  개인 광고를 낸다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독려하는 부분은 그다지...... 우리나라는 그런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지도 않거니와 혹여 인터넷 상의 만남은 늘 좀 어두운 면이 있지 않은가.)  결혼을 해서 살게되면서는 서로 존경과 배려등등에 대해 말해주고 있었다.

 

사실 너무 큰 기대를 하면 실망을 한다고 했으니 그저 편한 마음으로 읽었다면 나쁘지 않을 책이지만 나는 이책의 "무조건"이라는 단어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했던건 아닌가 싶다.  그래서 조금더 새로운 내용이길 바랬는지도 모르겠다.  하긴, 나도 지금 "무조건" 결혼 생활이 행복하니 어차피 읽을 필요가 없었는건지도....... 그래도 새로운 결혼 생활을 시작하려는 신혼부부나 결혼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꽤나 도움이 되는 책이 될거 같긴 하다.  그리고 존경과 배려심 그리고 서로가 으르렁 거리며 살고 있는 부부 역시도 읽으면 괜찮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