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본심 - 스탠퍼드 교수들이 27가지 실험으로 밝혀낸
클리포드 나스.코리나 옌 지음, 방영호 옮김 / 푸른숲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얼마전에 <사장의 본심>이라는 책을 읽었다.  생각보다 은근 재밌고 즐겁게 읽은터라 이책에 대한 기대도 내심 했었다.  그런데, 음...... 기대가 큰 만큼 실망이 좀 컸다고 해야할지, 아니면 내가 책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건지 좀 헷갈리긴 하는데 생각만큼 내 기분을 충족지켜 주지는 못했다. 

 

일단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사람의 관계에 대한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 이책은 그야말로 관계 자체에 대한 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

사람대 사람으로 실험을 하기도 하고 컴퓨터를 가지고 실험을 하기도 한다.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지거나 목소리를 가진 사람들이 권하는 장소나 물건을 신뢰하는 은연중의 인간관계.  컴퓨터를 실험을 하더라도 컴퓨터가 자신의 편이 되어 질문을 던지고 대답을 할때의 관계등등 아주 흥미로운 주제들로 실험을 하고 그 속에 관계된 사람들의 본심을 심도있게 파헤치고 있다.

 

그런데, 앞서도 말했듯이 나는 이책을 읽는데 한참이나 걸렸다.  게다가 사실 조금 지겹기까지 해서 내가 얻는 부분이 그다지 없었다.  그저 읽어내려 간다는 느낌외에는.......

아주 좋은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집중이 잘 되지 않아 애를 먹은 책이라고나 할까.

 

어려운 얘기도 아니고, 복잡한 얘기도 아닌데 개인적으로 좀 힘들었던 책이다.  게다가 졸음은 왜 그리도 오던지..... 그래서, 책에 대한 주요 느낌이나 파악은 생각도 못할 지경이니 책을 제대로 못 읽은 모양이다.  여튼 좀 지루하다 나에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