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본심 - 승진, 해고, 보너스의 은밀한 함수관계를 결정짓는
윤용인 지음 / 알키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나는 이책을 읽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우리 사장한테 선물을 해줘야하나 말아야 하나?'  외로이 홀로 고독히 싸우는(?) 사장이 측은하게 생각되어져서 이 책을 읽으며 같은 사장으로서의 동질감과 함께 위로를 받게 하고 싶은 마음반, 내가 이책을 읽었다는 걸 알면, 왠지 자신의 속내를 들켜버린듯해서 울 사장님이 뭔가 찜찜해 할 것 같은 기분반,  그래서, 나는 지금 고민중이다.  평소에도 가끔 책을 읽고나면 썩 괜찮은 느낌이 들면 사장님께 선물을 하곤하는데, 이책은 어째 좋긴한데, 사장님이 읽으셔서 고맙다고 하실지, 아니면 '이런 이런, 지금의 내 속내를 다 들켜버렸군.  게다가 이런 사실까지 다 알면서 네가 이지경으로 일하면 안돼지.' 라는 생각을 가지실거 같아서 뭔가 불안한 것이다.

 

어쨌건, 사장님께 선물은 둘째치고, 일단 이책을 읽고 난 후 내 느낌은 '오오오~ 대박'이라는 거다.  이제껏 몰랐던 사장들의 속내.  어째 이세상 사장들은 다 똑같냐..... 라며 투덜댔던 내 생각들.....  당최 이 글을 쓴 저자는 사장이라는데 어찌도 이리 직원들 마음 또한 제대로 읽어냈는지 신기하기까지 하다.  물론, 사장들의 위주로, 사장들의 생각들을 바탕으로 지은 책이기에 그들의 속내가 깊이 표현된게 사실이지만, 그외 직원들의 마음 또한 콕 찍어놓은 듯한 것이 사장이 읽어도, 직원들이 읽어도 꽤 유용한 책일것만 같다,

 

일단 직원들 입장에서는 그동안 몰랐던 사장들의 고독과 외로운 싸움, 그들의 힘겨운 속내를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어서 좋고, 사장은 사장대로 자신이 이런 행동을 취했을때 직원들이 어떤 생각을 지니고 있는지 그래서,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 수 있게 해줘서 누구나가 읽어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되어 진다.

 

난 직원의 입장이기에 사실 그동안 사장님이 맘 고생하시는 걸 젤 가까이서 지켜봐와서 알고 있긴 했지만, 언제나 수박 겉핥기 식이었다.  한번 둘이서만 대작(?)을 하며 사장님의 고충도 들어본 적이 있지만, 그때도 그냥 그러려니 하는 생각이었는데, 책으로나마 그 아픔을 알고나니 측은한 맘도 좀 생긴다고 할까?  물론, 우리 사장님에 한해서다.  좋은 사장님, 나쁜 사장님 이리저리 편가르기를 할 수도 없고 어떤 기준으로 나눌지 알 수 없지만, 일단 우리 사장님에 한해서는 이책에서의 고민으로 알게 된 사장님의 속내에 측은한 마음이 생긴다.  가끔 나 역시 사장님 뒷담화를 하지만, 결국 우리 사장님이 얼마나 선하신 분인지, 내가 얼마나 인복이 많은 사람인지 알기에 그래서 더 그런맘이 생기는지도 모르겠다.  그나저나, 그런 마음을 안 사람이 지금 이런 리뷰나 올리고 있을때가 아닌데 말이다.  열심히 일해서 사장님께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야하는데, 나는 또 어째 지금은 리뷰 써야하는 맘이 급하다.  에고, 이런식이니 사장님들의 고민이 깊어줄 수 밖에......

 

어쨌거나, 이책은 우연히 그저 간단하게 내가 사장에게 어떻게 비춰지고 있나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들었는데, 의외의 대박을 건진 느낌이다.  그나저나, 아직도 고민인데, 이책을 사장님께 선물해야할까 말아야 할까?  아아아아...고민이 깊어지는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