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싹싹 하야시 아키코 시리즈
하야시 아키코 글 그림 / 한림출판사 / 200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위의 추천으로 이 시리즈를 구입하고 있다.  하야시 아키코라는 일본 동화작가가 유명한지 이번기회에 알았다고나 할까?  "달님 안녕"은 개인적으로 우리 꼬맹이의 반응이 신통찮아서 좀 실망하고 있던차이지만, 어쨌거나 같이 구입한 동화책을 이번참에 읽어주기로 했다.

<싹싹싹> 손을 닦는 건가?  아무튼 제목에서부터 뭔가를 닦아낸다는 기분이 들긴한다.  동화책을 한장한장 넘겨가며 읽다보니, 주인공 꼬맹이가 동물들이랑 맛난 음식을 먹고 있다.

그런데, 이런..... 쥐의 배에 음식이 흘러버린다.  닦아줘야지 싹싹싹
그러다 이번에는 다른 동물의 발에 흘려버리고, 손에 묻어버리고, 얼굴에 묻어버린다.  
그럴때마다 우리는 닦아준다. 싹싹싹.

우리 꼬맹이에게 읽어주면서 손을 싹싹싹 닦는 시늉을 하고, 얼굴을 닦는 시늉을 하고, 발을 닦는 시늉을 해본다.  처음엔 뭔가 하던 꼬맹이도 내가 막 싹싹싹 거리니 까르르 웃는다.  오히려 "달님 안녕" 보다 반응이 괜찮다.

달님은 아직 하늘을 쳐다보지 않는 꼬맹이에겐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동화책이고 이 동화책은 바로 바로 반응할 수 있어서 더 재미나고 신나는 동화책이 아닌가 싶다.
<싹싹싹> 읽으면서 아이와 닦는 시늉을 하면, 더 신나고 재밌는 동화책이다. 

시간날때마다 읽어주면서 또 아이와 싹싹싹 거리며 닦아줘야겠다.   까르르르 웃는 모습이 더 좋아서 읽는 나도 신이 나는 동화책이기에 괜찮다는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