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주고 싶어요
알리스 브리에르 아케 지음, 김현좌 옮김, 셀리아 쇼프레 그림 / 봄봄출판사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꼬꼬마 아기와 소원해지고 있다.  돈번다는 핑계로 제대로 돌봐주지 못한점도 있고, 아기는 아기대로 할머니를 엄마로 착각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점이 섭섭하면서도 아기와 엄마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과연 엄마와 아이의 관계란 뭔가 하는 원시적인 생각이랄까.

단순하게 가족, 혈연이라고 생각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아이와 엄마는 또다른 뭔가가 연결된 느낌이 든다.  그게 뱃속에서부터 연결된 탯줄로 부터 비롯된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또하나의 생명체를 태어나게 하는 엄마와 엄마뱃속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아이는 그래서 더 특별하고 가까운 사이다.  

그래서일까?  책속 우리 꼬마는 엄마에게 달을 선물하고 싶어한다.  굳이 달이 아니어도 상관없었겠지만, 엄마를 위해 뭔가를 해주고 싶은 키가 자그만 꼬마는 사랑하는 엄마를 위해서 달을 꼭 선물하고 싶어한다.

유난히 키가 작은 꼬마, 그리고 유난히 키가 큰 엄마...... 하지만, 꼬마는 달에게 가까이 갈 수 없었다.  그래서, 아빠에게 무등을 태워 달라고 한다.  그래도 어림없자 이웃들에게 부탁하고 달을 조금 주기로 한다.  하지만, 그 작은 달을 만약 모두에게 나눠준다면 엄마에게 과연 얼마나 돌아갈까 하는 생각에 꼬마는 조바심이 난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 떠나보지만 결국 자신을 기다리는 이웃들의 사랑과 도움을 받아 다시 달을 따보기로 한다.  그런데, 이런이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달을 따보니, 엄마에게 돌아갈 몫이 적다고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꼬마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큰 달을 건져올 수 있었기 때문이다.  꼬마는 커다란 초승달을 엄마에게 선물하고 기뻐한다.  꼬마는 행복하다.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그리고 사랑하는 엄마에게 초승달을 선물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어떠한 수고로움에도 불구하고 단한명 뿐인 엄마에게 자신의 사랑을 전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말이다.

책을 읽으면서 아, 우리 꼬꼬마랑 읽었어야 하는데, 하는 진한 아쉬움이 남는 동화였다.  하지만, 아직 우리 꼬꼬마 아기는 이책을 읽기엔 어리고, 책을 찢기에 바빠서 내가 목소리로 읽어줘야하는데, 과연 이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그렇다해도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건 대단히 중요한데 말이다.  꼬꼬마 우리 아기랑 나랑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 동화였다.  그리고, 역시나 감동과 따듯함이 있는 동화이기도 했다.  참, 그림체 역시 너무 좋았다는 걸 밝히고 싶다.  큰 판형의 이쁘고 사랑스러운 주인공들이 가득한 동화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