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브 1
모리 에토 지음, 오유리 옮김 / 까멜레옹(비룡소)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배송문제가 있었던 우여곡절을 겪었던 탓인지, 이책에 대한 애착은 조금 남다르다고 할수 있다.  어렵게 받은만큼 책에 더 애착이 가는 것이다.  게다가 책 크기가 다른 책들에 비해 작아서 더 사랑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미리 책을 읽기 전부터 책에 대한 애정도가 높았다고 해야 옳을 것이다.  

이책이 성장소설이라는 이유가 제일 큰 관심사였지만, 솔직히 제목이 "다이브"인데도 불구하고 다이빙에 관련된 이야기인줄 짐작도 못했었다.  그저 주인공의 이름이 제목이겠거니, 하는 안일한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젊은 청춘, 아니 이제 갓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 된 주인공들의 다이빙에 대한 열정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였다.

자신이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눈을 가졌는지도 모른체, 그저 초등학교때 본 콘크리트 드래곤에 혹해서 다이빙을 하게된 도모키.  아직 채 다듬어지지 않은 솜씨지만, 중학교 2학년인 도모키에게는 남들에겐 없는 재능이 도사리고 있었다.  이제껏 아무도 그런 사실을 눈치채지 못했었으나, 어느날 부임해온 전 미즈키 사장의 손녀 아사키 코치에 의해 서서히 도모키만의 재능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성인들도 제대로 해내기 어렵다는 세바퀴 반을 성공하고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하는 소년, 그리고 자신만의 꿈을 꾸는 소년, 그의 꿈은 이루어질것인가?
할아버지의 다이빙 실력을 타고 태어난 시부키는 아사키 코치와의 계약으로 시골바다에서 도쿄로 상경한다.  천재적인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다이빙을 가진 소년, 그러나 그에게 허리통증이라는 악재는 결코 쉽지 않은 싸움이었다.  하지만, 누구도 그의 다이빙에 대한 열정을 꺾을 수는 없었다.  그외 요이치등 다이빙에 도전하는 젊은 청춘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특히, 올림픽 출전권에 대한 기대와 실망감등이 뒤엉키면서 스포츠 성장소설이 가지는 재미를 더하며 얘기가 전개된다.  과연 그들을 가로 막는 난관은 무엇인가?  그들에게 다이빙이란 어떤 의미일까?

도전하고 노력하며, 조금씩 발전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하나 쌓여지는 젊은 청춘들을 보는듯해서 읽는 내내 흐뭇함이 사라지지 않는 소설이었다.  다이빙에 대해 그동안 올림픽에서 조금 비춰주던 선수들의 모습만 보고 금, 은, 동에 미련만 가진 나에게 도전하는 그들의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얘기해 주는 소설이기도 했다.  자신들이 가진 열정을 한없이 발산하는 내용이 아니었나 싶다.  나오키상을 수상했다는데도 불구하고 처음 만난 모리에토의 글을 읽으며 과연 상을 받을만한 글 솜씨가 아닌가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