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사 마야의 섹시 심리학
야마토 마야 지음, 정은경 옮김 / 황매(푸른바람)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선택하던때가 아마도 '결혼이란 무엇인가.', '결혼은 꼭 해야만 하는가.' 라며 엄청난 고민을 하던 시기가 아닌가 싶다.   사실 근본적인 문제는 나에게 그 당시 결혼할 남자가 없었기에 그런 쓸데없는 고민을 했었는데 그때 우연찮게도 할인행사를 하는 이책이 눈에 띄였다.  결혼에 대한 고민이지만 어쩐지 내가 섹시하지 못해서 남자가 없다라는 비하감으로 좌절할때 쯤이었고, 표지에서 풍기는 섹시한 여성의 모습이 너무도 부러워서 덜컥 구입해 버린거 같다.  어째꺼나 그때의 내 심리는 상당히 불안한 상태였고, 뭐든 어떻게든 해서 남자라는 인간을 곁에 두고 싶어 몸부림 치던 순간이 아니었나 싶다.  그렇다고 이책이 뭐 그렇게 커다란 답을 주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 내 맘의 위안을 줄거 같긴했다.  그런데, 그렇게 사놓고 처박아 두다가 지금은 결혼하고 아이까지 있는 상황에서 이 책을 집어들게 되다니, 뭔가 아이러니 하다는 생각도 해본다.  솔직히 지금에서야 굳이 이책이 필요없지만, 남편에게도 무덤덤한 아내보다는 섹시한 아내가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뭐랄까.  책을 덮은상황에서 웬지 실망감이 크다는 말을 먼저하고 싶다.  섹시라고 하면 어떻게 어떻게 해서 섹시한 감정을 살리라거나, 어떤 방식을 제시한다거나, 아니면 섹시하게 보이는 방법등이 세세히 묘사돼 있길 은근히 바랬다.  하지만, 이책은 그저 흔하게 보는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느낌이 든다.  섹시하게 보일수 있는 방법보다는 마인드 컨트롤에 더 비중을 둔 책이다.  방법보다는 심리적인 면에 더 중점을 둔 책이다 보니 그저 그런 자기계발서 한권을 읽은 느낌밖에 들지않는다.  내용도 딱히 기억에 남을 만한 어떤 가르침도 없는걸 보니 웬지 시간만 허비해 읽은 느낌이다.  

나도 뭔가 섹시해 질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은 너무도 큰 기대가 아니었나 싶다.  그저 일상생활에서 열심히 생활하면 오히려 그게 더 섹시하게 느껴질수 있는게 아닌가 하는 가장 기본적인 답만 얻은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