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후르츠 캔디
이근미 지음 / 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표지에 저 무지개빛 스타킹을 어떤 의미로 해석해야하나 한참을 고민했다.  딱히 고민할 것도 아닌데 그냥 표지와 내용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분석을 했다고 말해두자. 일단 표지에서 오는 강렬함으로 책에 끌리는 경우가 많은 나다보니, 표지하나도 그냥 넘어갈수 없는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이렇게 리뷰를 쓰려고 마음은 먹었는데 도대체 그닥 리뷰가 쓰고 싶지 않은건 별다른 느낌이 없어서 인건가?

 

쉽게 말하면, 가벼운 연애소설같은 느낌?  그렇다고 연애얘기가 심각하게 나오는것도 아니다.  치열하게 광고판에 들어가 광고카피를 머리속에 집어넣고 사는 조안나 라는 흔히 말하는 광고쟁이 초짜가 보일뿐이다.  대형광고회사에 입사로 사회초년병, 연애는 그야말로 초초초초짜...  학력도 내로라 하는 직원들에 비하면 그다지 보잘것 없었고, 외모또한 눈에 띄지 않는 그녀가 입사한건 광고회사의 특성에 잘 맞아떨어져 들어온거지만 회사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진 편견속으로 그녀를 몰아간다.  회사 운영진과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단숨에 신데렐라가 되어 떠받들어지는 상황.  자신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 들어왔음에도 광고가 아닌 다른 일들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갈팡질팡하지 못하는 상황.  그속에서도 그녀는 끊임없이 광고카피들을 나열한다.  자신이 거짓을 꾸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짓말쟁이가 되어버려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상황에서도 살아남기 위한 그녀의 고군분투는 계속된다.  물론, 그 속에서 나빈우라는 멋진 남자에 대한 사랑의 갈망과 열정이 녹아들어 있지만, 사실 좀 그 부분은 밋밋하다.

 

이렇다할 연애를 한것도 아닌데 나빈우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부분은 공감을 일으키지 못한다.  딱히 로맨스의 시작도 아니었건만 그녀의 기대감은 책내용에서 너무 과장되게 표현되어 있다고 해야하나?

차라리 그런 어설픈 사랑얘기를 끼어넣치않고 광고기획사에서 입사에 오해받고 거짓말쟁이로 몰리고 다시 성공하려 하는 그녀만을 다뤘다면 조금 나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후르츠 캔디의 달콤함이나 싸함이 어떤맛인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겠지만 책속의 내용은 달콤함과는 거리가 멀다는 느낌이 드는 밋밋함 맛이 난다.  좀더 포장되어진 사탕맛이 났으면 좋았으련만 하는 아쉬움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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