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확하게 책을 읽기 시작했던건 8살때였다.. 유치원을 다니지 않았던 나는

이상하게도 책이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아이로 자라있었다..

시골에서 많은 책을 접할수 없었던 시절.. 나는 바른생활 책을 너덜너덜하게 읽고...

내용을 달달달 외우기 시작했다..

시골학교에서의 열악한 도서관 환경.. 그곳에서 많은 책을 빌려읽는다는건

힘듦이 있었지만, 덕분에 친구들과 책 돌려읽기를 많이 했었다..

지금 생각해도 내가 늘 책을 끼고 있었던건 신기에 가깝다..

학교 도서관의 책들은 파손이 대부분이었고, 아주 오래된 문고본 밖에 안 보였으며..

집에 누군가 동화책을 사다주는 일은 거의 없었다.

그런 내가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어디서 책들을 구해 읽었는지 나조차도 기억이

희미한데다..신기하기까지 하다..

덕분에 선생님께서 "이번에 도 교육청에서 독서보급을 위해 책 많이 읽은 학생 추천해달라고

하는데 누구 추천할 사람?" 이라고 하면..무조건 친구들은 나를 지목했다.

그때 부상이 왜 책이 아니고 크레파스였는지는 지금도 의문이다...;;;;

 

고등학교때는 몸이 안좋아 중간고사 하나를 포기한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나는

공부 대신 책만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아마 헤세아저씨를 자주 접했던것 같다.

그만큼 나에게 책이란 뗄래야 뗄수 없는 오랜습관처럼 나의 생활 일부분이고..

정말 숨쉬는것처럼 책은 늘 내 곁에 있는 존재다..

 

그런데..언제부턴가... 책들이 한두권 늘어나고..지르는 속도도 늘어나면서

그 책들이 나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나 좀 읽어줘.. 나 이렇게 쳐박아 둘꺼야? 언제 꺼내줄껀데?"

라는 책들의 아우성이 들리는것처럼 내 생활을 조여오고 있다.

스스로 책에 대해 강박증을 가지지 않으려고 해도 쌓여있는 책들을 보면

일단 한숨이 먼저 나온다..휴~~~~~

 

책이 생활이 아닌 짐이 되어버린 현실..

그러면서도 마냥 책이라면 좋아서 손에 들어오기만 하면 좋아서 미치는 아이러니..

책은 짐이 아니라..생활이며 기쁨이며..세상을 헤쳐가는 나의 숨쉬는 돌파구다..

그런 그들이 이제는 데모를 시작했다..

자신들의 쳐박힘을 한탄하며....

 

(에라이~ 그래도 모르겠다..데모 할테면 해라.... 언젠간 늬들을 아그작 거리며 다 읽어 줄테니..

배째라고...버럭~~ >_<)

=> 마무리가 이상하다..ㅠ_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