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밴드왜건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14
쇼지 유키야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책에 대한 소개를 봤을때부터.. '그래, 이건 내가 꼭 읽어야 할 책이야.' 라는 생각이 머릴 떠나지 않았다.

책을 받아든 순간부터 기대와 흥분 역시 쉽게 가시지 않았던 생각이 든다.

그만큼 특이하면서도 뭔가 기대할만한 스토리가 있을꺼라는 느낌 아닌 느낌이랄까..

역시 아니나 다를까.. 몇장 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유쾌함과 따듯함과 가벼운 미스테리물의 터치가

너무 완벽하게 어우러 지고 있었다.

 

"도쿄밴드왜건"이라는 제목에서 풍기는 특이함이 랄까..

뭔가 했더니, 알고보니 칸이치 할아버지가 3대째 운영하고 있는 헌책방 이름이었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도쿄와 밴드와, 왜건...

그러나, 책을 읽어갈수록 세가지는 '아, 이래서 제목이 그런거였어?' 라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완고하지만,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따듯함을 지닌 칸이치 할아버지

60대의 어울리지 않는 록을 고집하는 아들 카나토

한번의 사랑으로 미혼모의 길을 선택한 아이코

가나토의 장남.. 돈벌이는 시원찮으나 나름 도쿄밴드왜건의 버팀목 콘

가나토가 밖에서 나와왔지만 젊은여자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아오.

그리고 콘의 아내 아미와 그들의 자녀 켄토.. 아이코의 사생아 카요까지..

이들 4대는 도쿄밴드왜건의 한축을 이루며 한사람도 뒤쳐짐이 없이 얘기속의 인물들을 생생하게

이끌어 나간다...

아.. 깜빡 잊을 뻔 했다.  책속의 완벽한 나레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돌아가셨으나 유령이라고 하기엔

아직도 도쿄밴드왜건의 식구들에게 애정이 너무 깊으신 칸이치 할아버지의 부인 사치할머니..

 

너무 개성이 강한 4대의 얘기가 이어지는 순간순간이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눠져 있다.

봄에 생긴 사건, 여름에 생긴사건....등등등..

헌책방은 오래돼 허물어 질듯한 건물속에서도 매순간순간이 사건의 연속이고, 즐거운 얘기의 연속이었다.

이해 못할 일들이 일어나면, 이들 4대는 머리를 싸매고 마루에 둘러앉아 하나하나 얘기로 그 사건을

풀어간다.  추리라고 이름짓기도 뭐한 이상하고도 소소한 일들이 이들 가족 주위에 끊임없이 일어나는

것이다. 

 밥을 먹을때 언제나 소란스런 그 가족들의 대화 또한 잊지 못할 만큼 그들은 완벽한 가족의 어울림으로

웬지 이상하지만 이상향적인 가족상을 보여주고 있었다.

각자의 개성이 있지만, 너무도 맛깔나게 버무려져 완벽한 "도쿄밴드왜건"의 축을 이루는 가족..

 

큰소리 날 만큼의 웃음보다 책을 읽을수록 마음 따듯함의 미소가 끊이지 않는 너무도 즐거운 책이었다.

일본에서 왜 그를 2007년을 이끌어갈 작가라고 했는지 이해가 될 정도다..

장르를 짓기에 애매하지만..분명 따듯한 가족이야기 인것만은 분명하다..

이책.. 읽고 나면 웬지 마음이 따듯해질거라 보장한다.  여기서 끝나기 아쉬운 칸이치 할아버지네 가족이야기.

그래서, 또 그들의 이야기가 나오려나 보다..  이라부만큼 엉뚱하지만 즐거운 가족얘기이기에 나역시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