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지음, 손정숙 옮김 / 리더스북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제목에서 부터 어느정도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흥미를 가질만한 것이었다.

도대체 어떤 책들이 인생 자체를 변화시켰는가.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이책에 대한 호기심은 그야말로

나에게도 이런 제목처럼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책을 어쩌면 이 속에서 발견할지도 모른다는 큰 기대심리로

출발했던듯 하다.

세상이 갑갑하다고 느끼는 요즘처럼 뭔가 인생에 대한 변화와 인생에 대한 고민이 뒤늦게 시작된 시기에 이책으로

답답함을 풀고자하는 출구를 기대했던게 사실이다.

물론, 이책을 다 읽은 지금... 아직도 내 인생에 대한 해답과 답답함은 여전히 풀어지지 않았지만, 이책속에 나오는

그들처럼 나도 이제부터 한권한권 곱씹으며 책속에서 좀더 많은 길을 모색해 봐야겠다는 생각은 해본다.

 

유명한 명사들의 인생을 한번에 확~ 변화시키기도 하고, 서서히 물들이며 변화시키기도 한 48권의 책 이야기...

비록 중복되는 책들이 있긴 했지만, 한사람 한사람에게는 조금씩 다른 의미로 와닿은 내용들이라 중복돼도 각기 한권

한권의 책인듯한 느낌이 들었다.

 

가장 많이 회자됐던 책은 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습관"이었다.

아무래도 행동하거나 동기부여 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탓인지 그 책에서 한순간 받은 느낌과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

실천하는 모습들이 상당수였던듯 하다.  개인적으로 자기계발서 쪽의 글에서 힘듦을 느끼는 나는 그책의 아류작을

읽은적이 있긴하지만, 그다지 큰 느낌을 받지 못했던게 사실이라 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동기부여가나 행동하는 환경운동가, 대다수의 CEO들이 많긴했지만, 특이한 이력의 명사들이 추천한 책도 많았다.

여든이 넘어 아흔을 바라보시는 할머니께서 의회 법안 통과를 위해 1년여 걷기 운동으로 시선을 끌기전 읽었던

평화순례자, 변호사가 되기전 존F케네디를 좋아했던 피어스 오도넬 변호사가 추천한 용기있는 사람들..

평범한 주부에서 에이프런 큐레이터가 된 주인공이 추천하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등..

꼭 자기계발서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책들을 얘기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읽은책도 있고, 전혀 제목조차 생소했던 책도 있어서 이책을  읽고 난후 메모의 필요성을 무척이나 느꼈던

기억이 난다.  물론, 48명 전부가 권한 책 모두가 나에게 도움이 되거나, 내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그속에서 약간의 해답은 찾을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본다.

아쉬운 점은 여러분야 명사들의 글이라곤 하지만 대부분 비슷비슷한 느낌들의 나열이라 조금은 지루한 부분이 있었다는것과..

필히 메모를 준비해야한다는 것.. 어쩌면 독후감을 읽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