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의 날개 재인 가가 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7년 2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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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태기 아닌 책태기이긴 했지만서도 어쨌거나 이런때는 히가시노 게이고 만한 사람이 없다.

아무리 두꺼워도 쉽게 읽히고 책장 슝슝 넘어간다. 이럴때 일수록 내가 좋아하는 작가를 만나야하고 쉽게 읽힐 책을 만나야 한다. 책방에 책을 마구 휘저으면서 지금을 대비해 게이고 책을 몇권 수배(?)해 뒀다. 연달아 읽더라도 게이고 옹 책은 내 눈에 보여서 아무때나 손에 들기 쉬워야 할 거 같다. 특히나 지금처럼 책이 옆에 있어도 딱히 읽고싶은 기분이 안들때는......



이 책 가가형사 시리즈였네? 보자, 그런데 나 게이고 책 그리 좋아한다고 난리쳤으면서 가가형사는 첨 만나네? 대에박~ ㅋㅋㅋㅋㅋㅋㅋ

갈릴레오 형사는 요새 나름 수두룩하게 만났는데 가가형사 시리즈는 집에 몇권을 쟁여두고도 제대로 만나지를 않았던거 같다. 그래서 주변에서 다들 가가형사 시리즈 말할때 나는 아무 소리 못했던건지도.....

가가형사 덩치가 크구만. 이런거 맘에 든다. 뭔가 위압감을 주는 형사 쪼아~ 내 스탈인가벼.

어쨌거나 게이고옹 책 읽고나서 지나가면 책이 많아 내용 다 까먹을지 모르니 간략하게 나마 뭔가를 끄적여 놓치 않으면 안될거 같다.

순경이 우연히 비틀거리며 걸어가는 남자를 발견한다. 술이 취했을거라고 생각해 쉽게 넘겼으나, 남자가 조금 비틀거리며 걷다 니혼바시 다리 중간쯤 기린상이 있는 곳에 이르러 쓰러진다. 알고보니 누군가에게 칼을 맞은 상황.

그리고 경찰들이 검문을 시작하고 쓰러진 남자의 물건을 들고있던 범인이라 예상되는 남자 야시마가 경찰을 피해 도로로 뛰어들었다가 트럭에 치여 교통사고로 의식불명이 된다. 결국 그가 깨어나면 모든것이 밝혀질거라고 낙관하는 경찰들. 과연 그는 범인인 것인가? 범행도구는 어디서 구한것인가? 하는 것들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하지만, 그녀와 동거중이고 임신까지 한 가오리는 야시마가 전혀 그런 사람이라고 하지 않는다. 남을 찌르는 짓을 저지를 사람이 아니라고 절규한다.

한편, 피해자인 (이름이 뭐였더라..ㅡㅡ?) 가장의 가족들은 제정신이 아니다. 고등학생 아들 유코나 딸, 엄마 할것없이 아빠가 왜 거기를 갔으며, 무슨 취미를 가졌었는지, 어떤 절에 다녔었는지 경찰이 물어도 아는게 없다는 걸 깨닫는다. 왜 아빠가 살아계실때 좀 더 알려고 하지 않았을까... 라는 딸의 외침은 먹먹함으로 다가온다.

언론은 죽은 아빠를 고생하는 가장으로 기록했다가 어느 한순간 인정사정 없는 임원으로 만들어 버리기도 하고, 이래저래 언론에 의해 그의 가족들은 아빠를 잃은 슬픔보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써야하는 순간이 더 많다.



범인이 과연 밝혀진 것인가? 왜 죽은 아빠는 칠복신의 의미를 가진 절을 돌아다녔는가.....

어쩌다 니혼바시 다리까지 굳이 갈 이유가 없는 그 근처를 늘 서성이며 다녔던가.

가가 형사는 일단 그의 행적을 따라가며 왜? 라는 물음으로 하나하나 의문점을 풀어나간다.

사회문제에 다가가는 게이고옹 책을 좋아하는 편인 나는 이 이야기도 어쩌면 다들 깊이 고민해봐야 하는 문제이지 싶긴하지만, 사회성 보다는 가족의 이야기에 가깝고, 그에 비해 마지막 반전 범인이 꼭 그래야했나 싶은 느낌도 드는것이, 어쩌면 너무 반전의 범인을 만들기위해 너무 쌩뚱맞은건 아닌가 하는 느낌도 들게했다. 물론 범인의 입장에선 시급했을 수도 있고, 사소한 일로도 살인이 일어나는 세태긴 하지만, 뭔가 좀 게이고 스스로 반전 범인을 만들기위해 너무 용쓴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사알짜기 드는것이.......

마지막은 그래, 다 용서빌며 그러고 살아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러기는 쉽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이다.

게이고옹 책 치고는 그냥저냥 쏘~쏘 하게 읽을만 했던걸로... 가가형사 나 이 책에서 처음만나 첫 인사 한 걸로 만족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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