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죄 (리커버)
미나토 가나에 지음 / 북홀릭(bookholic)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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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피철철이를 안만났더니 뭔가 책 읽기가 심심해지는 느낌.

그래서 추리소설을 찾아 헤맸건만, 혹은 히가시노 게이고 책이 어딘가 보일까 싶었건만 내 책탑사이에서 그의 책을 찾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의 책들은 도대체 어디에 그리 꽁꽁 숨겨져 있더란 말인가.

어쨌거나 나는 추리소설이 시급했고 얼마전 읽은 <고백>이 나쁘지 않아서 우연히 발견한 또 미나토가나에의 책을 들었구만.

워낙 유명하니까 딱히 큰 설명이 없는 책이기도하고..... 이제서야 만나는 게 늘 미안스런 작가기도 하고...



아, 그런데 어쩌나.

왜 시작이 전작 <고백>이랑 같지?

시작도 스타일도 너무나 같아서 내가 <고백>을 다시 읽는 줄 알았네.

물론, 작가의 스타일일 수도 있는데 이상하게 이런 형식이 반복되니 나는 또 식상해 진다.

글은 여전히 재밌긴 하다.

공기가 좋은 시골에 연구소가 생기고 외지인들이 엄청나게 이사를 오고 그 속에 등장하는 에미리.

공주 같은 그녀가 다섯명이 같이 놀던 친구사이에서 도움을 달라는 어느 남자에 의해 죽임을 당한다.

그리고 그 후 남은 여자아이들의 <속죄> 아닌 <속죄>

왜 에미리 엄마는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속죄>를 요구하는 것인가

그 아이들도 정신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은 피해자라고 할 수 있는데......

어른의 이기심으로 어쩌면 그런 큰 사건속에서 망가져가는 소녀들의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모습이 보였다.

그러니까 이 책은 그 피해자 한명한명이 에미리가 죽은 사건을 기억하며 에미리의 엄마에게 편지를 보내는 형식이다. <고백> 역시 그랬던 형식처럼.......



결국 범인은 반전의 인물이긴 한데, 여기서는 딱히 범인에 대한 추리가 중요하지 않은 느낌이다.

그냥 그런 큰 사건을 겪으며 아이들이었던 소녀들이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며 성인이 돼 고통을 받는 그런 아픔이 느껴져서 안타까움만 가득했다고 해야할까.

그 어린아이들이 과연 그런일에 어떻게 대처해야 했을까?

에미리 엄마는 진심 무슨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속죄>라는 단어를 뱉은것인가.

그 아이들이 범인이 아니잖아. 그 아이들이 그 상황에서 할 수 있는것이 있었을까?

읽으면서 이기적인 에미리 엄마의 모습이 너무나도 싫었던 거 같다.

그나저나 재밌긴 하지만 연달아 읽는 미나토가나에는 왜 그 형식이 그 형식이냐... 라며 불만을 좀 터트리게 된다.

예전에 만났던 글은 이런형식이 아니었던거 같은데 후속작이 비슷한 형식을 따랐던 거 같긴한데.....

여튼 당분간은 미나토 가나에 바이~ 좀 쉬었다 만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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