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대장간 - 당신과 나, 서로가 이유입니다
이영진 지음, 소리여행 그림 / 글라이더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고 나서도 크게 기억에 남거나 뭔가 치유가 되거나 하는것도 아닌데 왜 이렇게 나는 에세이집을 사 들여 놓은건지 모르겠다. 늘 리뷰쓸때 궁시렁 거리는데 심지어 나는 에세이도 안 좋아하는데 말이다.

그치만 또 사 놓고나면 좀 머리복잡한 책을 읽었거나 너무 피철철 목댕강을 읽었거나 하는 경우는 간혹 간단한 에세이집이 힐링 느낌으로 찾아보게 되긴 한다. 물론 늘 읽고 리뷰쓸때는 에잇~!! 기억 하나도 안나!!!!! 라며 짜증과 궁시렁 거림을 가지지만....

어쨌거나 좀 간단한 책을 읽고 싶었다. 어차피 읽어도 기억 안나는 에세이지만 글맛을 느낄때의 순간순간이 다르니 그거 하나로도 괜찮치 싶은 느낌이다.



근데 또 에세이의 장점이자 단점이 제목이 반은 먹고 들어간다는 거.

감성 한바가지 가지려고 <감성 대장간>이라는 책을 들었는데....... 아아아아아.. 감성이 안 생겨난다.

그냥 글만 주구장창 읽어가는 느낌이다.

에세이는 뭣보다 공감이 제일 중요하다고 느끼는데 (물론 글맛이 기본이고) 공감이 안가면 그냥 끝인거다.

이번 에세이는 공감이 가는것도 안가는것도 아닌 어중간한 느낌.

나랑 접점이 없는 느낌의 글이라 딱히 공감이 가진 않치만 또 그렇다고 그냥 별로다. 라고 하기에는 그냥저냥 이었던 에세이라서....

그래도 저자가 글 쓰기위해 나름 보장된 미래를 그만두고 나아간 건 기억이 나누만......

좋은 문장이 기억나야 할텐데 이런것만 기억되고 있다.



그림만 많은 책과 에세이 리뷰쓰기가 요즘은 어째 젤 어려운거 같다. 딱히 뭐라 쓰기가 난감하다고 할까.

기억도 제대로 안나고..(그건 뭐 내 기억력의 한계이니..... )

글맛이 엄지척 정도는 아니고 그냥저냥... 읽을만 했다 정도의 에세이였다.

나는 결국 감성은 못 찾은거 같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