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펠라
야마모토 후미오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한때는 내가 야마모토 후미오에게 열광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왠지 이 여인의 책이 좋았다. 그렇다고 엄청 읽은것도 아닌데 너무 와 닿아서 여튼 나오는 책은 족족 다 사서 모아놨다는 이야기. 하지만 정작 읽은건 몇권안되고 이제서야 내 책 읽기 시작하면서 책 사이 휘적이다 오예~ 하면서 오랜만에 들었는데...... 어라? 내가 좋아하던 그녀의 느낌이 아니네? 뭐 이런 느낌적인 느낌?

그때는 내 이야기 같았고 공감도도 엄청 높아서 애정해마지 않았던 거 같은데 몇년후 만난 책은 어라? 왜이래? 나랑 안 맞네.. 이런 느낌. 역시 내가 이 책을 읽는 시기에 어떤 느낌인가도 중요한다 보다. 하지만, 어차피 이번책은 예전에 읽었어도 내 정서와는 맞지 않았을 거 같아.



딱히 근친까진 다룬건 아닌데 그래도 뭐 그런느낌이 느껴진다고 할까.

할아버지를 좋아하는 손녀는 그래, 뭐 실지는 피 한방울 안 섞인 남이라고 치자. 그래도.. 아.. 이건 아니야...

사촌끼리도 이건 아니야..ㅠㅠ 그리고 남매는 근친은 아니다. 그냥 특별한 남매 사이일 뿐이다. 단지 남이 끼어들 틈이 없는 미묘한 남매라는 거 뿐이다. 세가지 단편이야긴데 세가지 다 맘에 안든다. 으흑.. 내가 다 싫어하는 종류의 이야기. 뭐 이런...... 오랜만에 만난 야마모토후미오 내 감성 이래 파괴해도 되는거? 곤란하다. ㅠㅠ



주제를 왜 이런걸로 택하셨나? 게다가 당최 나는 제목과 매치도 안되네. 이걸 뭐.. 아카펠라라고 굳이 제목을 해야했나 싶은 느낌. 악기없는 목소리로만 화음을 맞추는 건데 이게 내용과 맞다고? 헐이다. 이번책이 이러면 다른 책들도 쉽게 손이 가겠냐고. 내가 좋아했던 작가맞냐고. 아, 이제 점점 일본 여인네들 소설에 진이 빠지는 느낌인 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