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머트리 히메카와 레이코 형사 시리즈 3
혼다 테쓰야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오오오오오~~ 혼다테쓰야 책 간만에 만났는데 예전에 처음 읽었던 지글지글 했던 <짐승의 성>에 비해 이 책은 넘나 잼난거. 그러고 보니 씨엘북스 사장님이 왜 혼다테쓰야 시리즈, 특히나 히메카와 레이코 시리즈를 낼려고 했는지 이해가 되네. 그때만 해도 야심차게 시작한 씨엘북스 사장님이 이래저래 표지랑 책이랑 낸다고 일일이 카페에 얘기도 해주고 소통도 자주 했었는데 문닫고 나서부턴 어디로 종적을 감추신겐지~!!! 씨엘북스 사장님 어디 가셨어요~!!! 같이 놀던때가 그립구만요..

그래도 여튼 이렇게 예전 작품들을 사 놓은 덕분에 이 표지가 사라져도 예전표지로 만나게 되니 나는 반갑다.

지금의 표지보다 예전 표지가 훨 맘에 드네.



혼다 테쓰야의 글은 너무 잔잔한 느낌이라는 생각이 있었다. 예전 책도 뭐 엄청 잔인한데도 뭔가 잔잔해서 잔인한 느낌이 안드는 조용한 강물을(?) 흐르는 느낌이더니.... 이 책은 오오오~ 괜찮네.

특히나 레이코 형사 시리즈 중 하나긴 한데 통으로 된 수사이야기가 아니고 단편적인 이야기들이 실어져 있다.

사건 하나하나에 관여하는 레이코 형사의 기지나 집념도 대단하지만 단편의 소설도 하나하나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그냥 허투루 쓴 느낌이 아닌 듯한 느낌.

사회적인 문제도 있고, 아들이 살인자이나 형사였던 사람의 이야기도 있고.... 뭔가 인간적 고뇌가 보이는 글들이 좀 보인다고 해야하나? 느낌은 다르지만 게이고옹 처럼 사회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이야기들이 꽤 있어서 재밌게 읽었다. 괜찮네 괜찮어.



레이코 형사 시리즈 몇권 갖고 있으니 어여어여 더 만나 봐야겠구만.

좋았어. 오랜만에 잼나게 읽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