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각승 지장 스님의 방랑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21
아리스가와 아리스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그리고보니 내가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작품을 읽어본 적이 있던가? 내 기억엔 없는 듯 한데 책은 몇권 들고 있는 듯 하다. 뭔가 소소한 추리가 궁금해서 들었는데 나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뭐 강추할 정도도 아니다.

특히나 제목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왜 안 외워지는것인가. 입에 안 붙어 고생했네. 그나저나 스님이 무슨 약간 꾼(?) 비스무리하게 나오니 이 얘길 믿어야 하는거야 말아야하는거야? ㅋㅋ 주인공 자체가 벌써부터 거짓말쟁이 같다고..



이 이야기는 따지고 보면 단편소설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행각승 지장 스님이 여러도시를 돌아다니다 만난 이상한 이야기들을 시골 술집에 몇몇 지장스님의 이야기가 궁금해 토요일마다 모여서 추리를 듣는 그런 모임이라고나 할까.

언제나 같은 칵테일을 마시며 담배 두어대는 피고 이야기를 시작하는 지장스님의 이야기는 그야말로 소소한 이야기부터 아주 큰 모험을 해야할 정도의 이야기까지 두루두루 끝이 없다. 생활속 소소한 추리들도 있어서 깊이 있게 파고 들지 않아도 그냥저냥 시간때우기 용으로 읽으면 나쁘지 않을 정도지만 처음만난 아리스가와 아리스 이야기치고는 좀 뭔가 아쉬움이 남는 책이라고나 할까. 뭔가 큰걸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아니었던 그런 기분.



행각승이라는 자체도 신기하기도 하고 주인공인 지장스님 자체를 믿을 수도 없지만 암튼 이래저래 모여든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나는 잘 지어내서 술술 전하긴 한다. 모여든 지장스님의 팬들도 그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지만 간혹은 반론을 제시하기도 하고.... 소소한 추리이야기를 선호한다면 괜찮을 듯. 하지만 내 스탈은 딱히 아닌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