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초등학교 1 지옥 초등학교 1
아리타 나오 지음, 안라쿠 마사시 그림, 이소담 옮김 / 한빛에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를 애들 어릴때 꽤 읽었던 듯 한데 (원래 아이들 읽으라고 주구장창 질렀으나 실상은 내가 다 읽었다고 한다. ㅠㅠ) 요즘은 점차 아이들도 커가고 점점 스마트폰에 빠져 고나마 읽던 책마져 안 읽고 있으니 나라도 열심히 책을 끼고 산다만 "얘들아~~~ 책 좀 읽자."

고나마 큰 애가 저녁 늦게까지 못 보게 하고 폰을 밖으로 빼 버렸더니 책을 두권 읽었다고 하는데 스마트폰이 필요악일쎄.

어쨌거나 오랜만에 만나는 동화는 역시 기대치를 갖게 한다. 동화가 또 은근 재미나단 말이지.

사실 이번 책은 제목에서부터 이미 이야기가 어찌 전개될지 어느정도 짐작이 가는 이야기긴 했다.



말썽꾸러기 주인공이 학교가기도 싫어하고 장난만 일삼으니 엄마와 아빠는 아이를 근처 <지옥 초등학교>라는 곳으로 전학을 시키기로 한다. 하지만 아예 전학이 아니고 며칠 체험을 할 수 있는 학교라고 하니 부모님과 함께 신나서 학교로 가는데.......

아, 무슨 학교가 이래. 어쩜 이리 신나~!!! 라는 소리가 들릴만큼 장난을 쳐도 칭찬을 받고 엉망진창으로 만들어도 칭찬을 받는 그런학교다. 처음엔 그런 사실이 너무도 신기하고 재밌기도 했지만, 점차 주인공은 이게 아닌데.... 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비록 교육으로 다 받아들이진 못했다 하더라도 사람의 기본인성에 선함이 깔려있다면 과해도 너무 과한 장난은 아니라는 걸 아이도 알아가는거지.

점점 학교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하고 자신이 옳은 일을 하게되자 지옥초등학교에서는 주인공을 더이상 교육시킬 수 없다고 받아들이지 않는다.



생각해보면 읽기도 전에 이미 전개를 짐작했었던 이야기이기도 하다. 아이는 큰 깨달음을 얻게 되기도 하고.....

그런데 이번이 1권이네? 또다른 지옥초등학교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는것인가? 주인공은 그대로고 다시 지옥초등학교로 가는 것인가? 1권 시작이라 오히려 나는 이 부분이 더 궁금하다. 어떻게 다시 지옥초등학교로 가게 되는 건지......

암튼, 장난만 치고 까불다가는 지옥초등학교에 붙들려 갈 수 있으니 다들 조심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