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갇힌 외딴 산장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산장 3부작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게이고옹 이 책이 나온 줄도 몰랐네. 아, 메일 알람을 받았을 거 같긴한데 너무 자주 나오는 게이고옹의 책이라 그냥 제목도 제대로 안보고 넘어간 듯 하기도 하고.... 하지만, 내가 스스로 내기를 했으니 게이고옹이 이기나 내가 이기나 어쨌든 전작을 해보기로 결심한바. 열심히 이 아저씨 책을 읽어야 하건만 아직 초창기 책들을 오히려 못 읽었다는 사실.

이 책은 표지는 나쁘지 않구만. 음... 표지족인 나한테는 (딱히 어떤표지를 좋아하는지는 나도 잘 모름. 순간순간 다름) 나름 괜찮은 표지. 간만에 도서관행을 해서 오!~~ 게이고옹 책이 신간이 있구먼! 이럼서 득템이라고 빌려와 읽었다. 역시 이 아저씨 가독성 하나는... 엄지척!

재미있건 없건 책장 하나는 진짜 잘 넘어간다. 그래서 이 맛에 읽는지도 모르지만....



그전엔 웬만하면 리뷰에 줄거리를 쓰지 않으려고 노력을 했었는데 나이가 드니 내가 읽은 책의 줄거리를 까먹기 일쑤다. 읽었는데도 당최 내용이 기억 안나니 이제부터는 어느정도의 줄거리 요약은 해야할 듯 하다. 물론, 당근 스포따우 하지 않는다. 그래도 나는 기억해야 하니께 간단하게라도 리뷰를 써야겠다. 뇌세포가 나이들어 간다. 아~~ 슬프도다.

암튼, 이 책은 산장 시리즈의 마지막인가보다. 근데 난 산장 시리즈를 한번도 만나지 못했고 맨 마지막 책을 처음 읽게 되는구먼. 그래도 어차피 시리즈라 해봐야 연결되는 것도 아니라서 어떤 순서로 읽던 상관없었던 게이고옹의 시리즈 책.

6명의 (6명인가 7명인가 이것도 헷갈리네 이제..ㅠㅠ)연극 합격자들이 연기연습 연수 비스무리한 것을 하기 위해 교수의 지시를 받고 산장에 도착한다.

각각의 시점으로 이뤄진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그 합격자 중 유일하게 다른 극단에 있던 남자의 시선은 중간중간 나온다. 암튼 이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눈덮인 산장에 갇힌 설정속에서 한명씩 살인으로 사라질테니 그에 맞게 추리를 하며 연기를 하라는 지신데 교수는 어디에도 없고 종이만 덜렁~ 남아있다. 그래도 이들은 나름 좋은 역을 배정받기 위해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고, 실제 한명 한명씩 죽어 나가는데........두둥~



과연 범인은 누구인가?

이 책은 나름 범인 추리하기가 좀 어려웠다. 보통은 후반부쯤 윤곽이 나오던데(요즘 추리소설을 좀 읽어가다보면) 근데 이 책은 전혀 범인을 추리하기 힘들었달까. 게이고옹이 머리 좀 마이 썼네~

그러나, 딱 거기까지.

가독성 짱! 엄지척~!!! 거기까지...

뭔가 깊이 있는 추리소설 특히 게이고옹이 엄청 잘 써내는 사회파 추리소설을 기대했건만... 아놔 이 뭔가 아숩고 허전한 맘은 어쩌란 말인가. 나는 이런 가벼운 추리를 원한게 아니란 말이오!!!!!!

이아저씨 또 그냥 화장실에서 대충 썼나봐. 좀 깊이 있는 추리소설을 내 놓으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