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
김지윤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드뎌 다시 미친짓을 시작했다. 집에 수많은 책들을 쌓아두고 또 도서관 출입.

그니까..또 변명을 하자면 나는 신간은 없고 구간만 짊어지고 사는 사람이다보니 그래도 간혹은 신간이 읽고 싶어지고..... 내 책 읽기 그래도 요즘 나름대로 꾸준히 해 왔으니 간혹은 빌려도 읽어보자 싶은데, 요즘 그게 또 거꾸로 가고 있는듯도 하다. 빌려 읽는 책을 열심히 읽고 내 책은 팽개치고 있는 느낌적은 느낌.

그래도 어쩌리. 책이 별로 없는(?) 나로서는 신간은 읽고 싶은것을...... ㅋㅋㅋㅋㅋㅋㅋ

도서관 신간코너에 딱히 별다른 책은 없고 요 책이 눈에 끌려 갖고 왔는데 아아아아 한국소설..

제목만 봐도 딱 힐링소설 느낌. 요즘은 이런 소설이 대세인가. 한동안 일본소설이 이런 느낌으로 가더니 우리나라도 이제는 이런 느낌으로 가는 것인가.....



그래도 피철철이나 추리로 많이 읽었으니 이런 책에 또 머리식히는 느낌을 가져보기로 한다.

연남동에 있는 빨래방에서 한사람 한사람 살아가는 이야기들이 쌓이고 그들과 그 연남동의 전혀 모르는 이웃들이 엮여 좌충우돌 하는 일도 있고 따듯하게 살아갈 힘을 주는 일도 있고......

약간은 예상했던 바이기에 막 이렇다 저렇다 할 그런 건 아니고 나름 읽을만하기는 했다. 단지 힐링소설을 제법 읽은 나로서는 너무도 예측 가능한 이야기들이 많았다는 것 뿐.

물론 세상은 이 책속의 주인공들처럼 따듯하다. 아직도 살만한 세상인것도 사실이고......

그래서 이런 소설 읽으며 각박한 우리이웃들의 삶을 돌아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우리 동네도 이런 따듯한 빨래방 있었음 좋겠네. 하긴 나는 있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빨래하니까 갈일이 없겠다만.... 동네 주민들과 알고 지내는 사이인것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요즘은 그것도 아리송한 세상이라 이런 따듯함을 기대해도 좋을지 아니면 얽히지 않는게 나을지 그마져도 의문이긴 하지만........



뭐 힐링소설로는 별 넷. 그러나 나는 이런소설 좀 읽은 탓에.. 그리고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아는 탓에 그냥저냥

시간때우기로 나쁘지 않았던 듯.

역시 나는 추리소설이 나의 취향인 듯 하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