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20분의 남자 스토리콜렉터 109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허형은 옮김 / 북로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비드 발다치 신간이 나왔다아~~~ 이런건 온세상 만방에 고해서 읽어야 한다아~~~~ 혼자 막이래.

여튼 발다치의 신간이고 게다가 남자~ 시리즈라니 고것참 안 읽고 넘어갈수가 있겠는가. 내가 또 나름 애정하는 북로드에서 나온 책이고보니 삼박자를 고루갖춘 신간이렸다.

근데, 어라? 이번 남자시리즈는 주인공이 달라지네. 그전 쥔공을 그리 막 애정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억을 되새기는 그의 그런능력을 신기하게 읽어왔던터라 아쉬움 반, 조금은 변화가 없는거 같아서 서서히 질려하려던 거 반이었으니 이 발다치 선생도 독자들의 마음을 참 잘도 아는구나 싶은 느낌.

그래, 그 주인공이 질릴때도 됐지.

이제 새로운 주인공에 길들여져야해 암만~.



딱 주인공은 나름 맘에 든다. 강인한 군인 정신으로 똘똘 뭉친데다 남자 두셋은 거뜬히 한방에 해치우고, 총으로 다다다다다다다다다~해도 일당 백은 되는 느낌.

이런 강한 주인공이 한방으로 악당(?)들을 무찔러 줄때의 희열은 영화 한편 보는 것 이상이리라.

근데 이 아저씨가 (이 총각인가?ㅋ) 군인에서의 어떤 사건으로 여차저차 전역을 하고 금융업계에 발을 디디다니... 그래 아부지 한테 사랑한번 받아보고자 그랬다고 하니 그렇다고 하자. 쉽지 않은 공부과정이었을터이지만 그 과정 생략하고 여튼 거기서 부터 뭐가 잘못됐는지 거기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그래, 살인을 몰고다니는 남자들이지. 발다치 아저씨 주인공들이......

안 일어나던 살인도 코난처럼 끌고다니듯이 이 책속의 주인공들도 마찬가지. 뭐 그래야 이야기가 되는거지만...ㅋㅋㅋ

살인사건을 파헤쳐 갈수록 자신의 회사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뭔가 크나큰 단체들이 얽히고 설키고.. 그런와중에 자신을 도와주는 주력자가 생기지만 (의외로 큰 힘을 발휘못하는 듯한 조력자라니...) 용의자로 몰리기도 하고..

뭐 이야기는 스펙타클하게 전개된다. 하지만 뭐랄까... 그 전의 남자시리즈보다는 긴장감이 덜한 이유는 뭘까?

나도 그 이유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약간 긴장감이 덜하다.



물론 범인은 너무 어이없게(?) 반전을 선사해서..와~ 진짜 생각도 못했어.. 깜놀. 이러긴 했지만, 뭔가 뒤를 안 닦은 느낌의 끝맺음인지라 이 주인공을 내세운 시리즈가 제법 나올 기세긴 하다. 마지막 이 주인공이 사라지게 할 즈음에 큰 조직의 실체가 드러나겠지? 하지만 아직은 그런 조직의 꽁무니도 못 밟은 느낌.

그래도 마지막 반전 살인 주인공은 어라라라라라.. 하긴 했네.

발다치 이 아저씨 어디서 범인을 갖고올지만 고민하는 모양이여.

주인공도 힘있고 발다치 아저씨의 글이야 말해 뭐해지만 긴장감은 좀 더 있었으면 하는 쪼꼼의 아쉬움.

그나저나 거.. 주인공 양반 주위에 여자가 너무 많이 나타나는거 아니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