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주 (리커버)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박해로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사실 이책을 읽고 리뷰를 어찌 쓸까 고민을 많이 했더랬다.

어차피 나는 읽은 독자이고 읽는대로 내 느낌대로 끄적거리는 허접한 리뷰어인지라 리뷰쓸때 그리 큰 고민을 하진 않치만, 어쩐지 작가님이 리뷰를 다 보시는 듯 하고........ 뭐 그렇치만 또 내가 아닌걸 아니라고 하긴 그렇고.. 아, 그렇다고 이 책이 재미없다거나 그런건 아니다. 다른 리뷰 쓸때보다 고민이나 생각이 좀 많았던 것뿐... 그게 책에 관한 고민이 아니었다는게 함정.

사실 박해로 작가님의 책은 나름 세번째다. 처음 <신을 받으라>를 읽고 와~ 우리나라에도 이런 작가가 생겼어~라며 무섭지만 재미나게 읽었더랬다. 그리고 좋았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다른책들도 읽어보자는 생각이 있었다. 후에 <올빼미 눈의 여자>라는 책을 읽고 뭐랄까... 엄청 실망을 해서 대놓고 실망스럽다고 썼던거 같다. (리뷰에 막 어찌저찌 포장을 잘 못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암튼 그 글은 지금도 개인적으론 실망스런 부분이 많았었다.

그래서 뭐, 작가님께 상처아닌 상처를 준것도 같고.... 덕분에(?) 작가님 책을 더 내돈내산 해서 사서 읽은거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아.... 뭔가 책을 사서 보상하고 싶었달까... 뭐 여튼 여담이다.



이제 여담 뛰어넘고 책 얘기로 좀 돌아가서 <올빼미 눈의 여자>에서 보면 "섭주"라는 곳에 대한 명칭이 자주 등장한다. 그렇다보니 어쩌면 작가의 이 작품은 나올거라는 느낌이 들었던 듯도 하다. 섭주라는 지명에 대한 집착스런 느낌이랄까. 그래서 난 또 진짜 섭주라는 지명이 있나 검색까지 해봤네. 물론 그런 지명은 없었고 다른 인물이 나오기도 하고 작가님의 책이 나오기도 했지만..... 여튼 그만큼 이 지역을 실제 있는 지역화해버려서 나도 거기 물들긴 물든 모양이다. 어쨌거나 늘 꾸준히 무속신앙에 주안점을 두고 글을 쓰시는 작가님이시라 이번에도 역시 그런 부분이 많았다. 무당은 꼭 등장하고... 그 무서움의 표현이랄까... 아주 표지처럼 뱀이란 뱀은 다 나오는 느낌. 물론 어떤 부분에선 겁을 먹을만도 했지만 개인적으로 무서운 책을 싫어하지만 이 책은 막 그런 느낌의 공포는 다가오지 않는다. 단지, 뱀들의 스믈.....스믈 거림. 어디선가 튀어나올거 같은 뱀과 왕방울만한 괴물이 느껴질 뿐.

처음 등장했던 남자에게서 이야기가 이어지기 보다는 다른 인물로 슝~ 날아가는 부분의 연결이 아쉽기도 했지만 암튼



그래도 글맛이 내가 두번째로 만났던 책보다 나아서 나는 그걸로 좋았다. 내돈내산해도 기분 좋을 만큼의 책읽기 였으니 그걸로 재미나게 읽었다고 해야겠다. 책 페이지도 슉슉 잘 넘어가고.. 단, 뱀 얘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라. 온 천지 뱀으로 가득한 이야기므로...... 그나저나 이런 책을 쓰시려면 뭔가 씌이지 않아도 씌인 느낌으로 글이 쓰여지지 않나 싶다. 작가님 부디 건강챙기시길.. 개인적으로 작가님의 글맛이 완전까진 아니었지만.. 돌아와서 좋았던 기분. 다들, 방울과 거울은 함부로 손대는 거 아니오~~~~ 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