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생만화 : 길고양이를 부탁해 - 고양이 2컷 만화
나가타니 센 그림, 류순미 옮김, 미나미하바 슌스케 사진 / 페이퍼스토리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고양이와 강아지 중엔 고나마 강아지를 좋아했는데 어느순간부터 고양이 관련 책이 많이 나오더니 나는 강아지보다는 고양이와 관련된 책을 몇년 새 꽤 본 거 같으다. 사실 이런부분은 일본소설을 좋아하다보니 그런것도 있지만 우리나라 작가들도 길고양이 사진을 많이 찍어 책으로 내는 바람에 겸사겸사 나도 꽤 보게 된거 같다. 게다가 그런 책을 보면서 나도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했다고 해야할까?

예전엔 정말 고양이는 뭔가 좀 꺼림직한 대상으로 생각했었는데 그런 책들을 보면서 소중한 하나의 생명으로 보게 되니 일부러 쫓아버리거나 하는 행동은 안하게 된다.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두번 왁~! 하면서 고양이들 쫓아버린적이 있었던 기억이 있건만...... 나도 참 어렸구나 싶다.



이 책은 사진집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만화라고 하기도 애매모호한 두 종류가 같이 섞인 그런 책이다.

게다가 이런 책은 또 읽었다고 하기도 애매모호한게 사실이다. 읽었다기엔 글자가 그리 많치도 않았고 그렇다고 그림책으로 봤다고 하기엔 그것도 아니고... 사진집으로만 치부하기엔 만화도 있고.. 참 다양하게 해석되는 책이구만......

그나저나 이 책을 난 왜 산거지?

궁금하네. 꽤 오래전에 사둔거 같긴한데 도대체 기억에도 없고 왜 샀는지 의미도 찾지 못하겠다. 작년에 샀구만... 그때 확~ 정가 낮은 책이 있어서 구매한건가 보구만..... 나도 참 나다. 아무 생각없이 마구 주워담았다는게 여기서 표가 난다 표가 나.

그렇다고 이 책이 허접했다거나 나빴다는 건 아니다. 그냥 내가 딱히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그리 크지 않음에도 이 책을 사서 읽고 봤다는게 신기할 따름. 보통 내용이 좋다거나 표지가 좋다거나 하는데 이 책은..... 그냥 담은 거 같네.

말그대로 길 고양이들의 일상을 사진으로 찍어 설명하고 그걸 또 만화로 이야기를 만든 책이다.

그림과 사진으로 보면 그냥 다 이야기가 되는 그런 거.




진짜 이쁜 고양이도 보였고 평소에 못 본 고양이 종류도 보여서 후다닥 보면서도 만화보다는 사진을 더 열심히 봤던 거 같다.

우리나라도 요즘 길고양이들이 꽤 개체수가 되던데 다들 따듯한 보금자리를 찾아 세상 편한 묘생을 살아갔으면 좋겠네. 내가 가는 식당의 고양이는 진짜 팔자 편하게 늘어졌던데.....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길고양이 구경은 실컷했다. 길고양이 너무 막 대하지 맙시다...(응? 마지막이 이런 교훈인겨?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