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의 집 스토리콜렉터 33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뭔가 피철철 목댕강 이런 장르는 별로 무서워하거나 그런건 없는데, 이상하게 나는 호러물 귀신 나오거나 사람 아닌 뭔가가 나오는건 또 그래 무섭다. 그래서, 괴담, 귀신, 기묘한 이야기 이딴거 별로 안 좋아해서 미쓰다신조 책은 특히나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데 어쩌다보니 그의 책을 한 두어권 접했었고 그때 읽으면서 어? 제목만 좀 강하지 생각보다 괜찮네? 라는 어줍잖은(?) 생각을 해서 이 참에 집에 있는 미쓰다신조 책을 좀 없애자는 생각으로, 게다가 또 여름이고 하니 이런 책은 읽어줘야 한다며 호기롭게 책을 들었는데....... 아, 이상하다.

분명 무섭지는 않다. 그래 막 엄청 무섭고 그렇친 않아. 읽을때도 막 뭔가 무섭진 않아. 근데 이상~하게 화장실만 가서 양치하며 거울보면 왜 어떤것이 뒤에 있는거 같냐고..... 전혀 그런 이야기도 없는데... 아놔 진짜.



다들 이 책은 그리 무섭지 않다고했고 나 역시도 읽을때는 그리 무섭다는 생각을 안했다.

근데 읽어갈 수록 페이지 덮고 딴 짓하면 흠짓흠짓 생각나서 에잇~ 했다는.......

역시 나는 호러물 하곤 안 맞나벼.

이거이 그러니까 괴담이 있는 집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은 건데 어찌보면 단편 한편 한편을 모아놔서 연결되는 건 아닌거 같은데 또 이상하게 그 이야기들이 하나로 엮여져 보이는 그런 느낌이 강한 단편 아닌 단편이다.

아이들을 주로 잡아 간다는 일본 전설속의 그런 처녀 귀신이랄지....(우리나라로 치자면), 할머니랄지.... 암튼 그런 것이 나타나서 어느순간 휙휙 잡아채가는 그런 상황인데 이게 쫓기는 과정이 나름 손에 땀을 쥐게 하기는 한다.

막 무서워서 책 덮어~!! 이건 아닌데 진짜 휙휙 하는 느낌.

그래도 읽을때는 책장도 잘 넘어가고 그렇게 무섭지는 않당께. 읽고 나서가 문제지.



하나 하나 집에 대한 각각의 이야기지만 역시 그 인물(?)의 정체는 하나가 아닌가 싶다.

꾸물꾸물 나타나서 사람을 홀리기도 하고 잡아가기도 하고......

거의 나이어린 사람들을 노리거나 동안(?)을 노리는 그런 귀신.

그치만 또 마지막 이야기 던가? 암튼 거기서는 가족 전체가 호로록 사라지니 진짜 이건 귀신이 곡할 노릇이긴 하다. 아이만 그런것이 아니니까. 아니면 아이를 이용해서 뭔가 그 가족에게 해를 끼친건지.....

암튼 읽었다아~!!! 미쓰다신조 책 읽어냈다~!!! ㅠㅠ

아놔 나 당분간은 미쓰다신조 멀리해야겠어. 역시 난 호러랑 안 맞아. 재미는 있는데 호러는 무섭구만......

왜 근데 <괴담의 테이프>는 하나도 안 무서웠냐고..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건 당분간 여름이든 뭐든 좀 멀리하고 싶구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