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키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오근영 옮김 / 창해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이 옷갈아 입고 나왔나보다. 그러나 나는 또 구판으로 갖고 있는 게이공의 책.

제목만 보면 게이고옹의 추리나 그런게 아니고 청춘물이나 감동코드 같아서 선뜻 손은 안갔다. 뭐 게이고옹의 시간순삭은 인정하지만 나는 나름 그의 추리나 사회적 문제를 파헤치는 소설을 좋아하니 그런쪽으로 책은 얼른 손을 대는데 감동코드로는 손을 잘 안대게 되는 그런느낌. 하지만, 이러나저러나 게이고옹이니까... 똥 싸다가도 책을 쓰는 듯 책을 내는 작가니까. 뭣보다 읽는데 시간순삭이니 이 작가의 책을 안 읽을 수가 없단 말이지.

책 내는 속도가 빠른가 내가 구입하는 속도가 빠른가 내기를 혼자 막 해 볼까 했었지만 손을 들게 만든 작가이기도 하고 집에도 이미 어마하게 그의 책들은 쌓여있고...... 그럼에도 아직 구입못하거나 읽지 못한 책이 수십권 되는 듯한 작가. 그러나, 언젠간 내가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건 다 읽고 말리~ 라며 뭔가 경쟁심을 유발하는 듯도 한 작가.

게다가 밀당의 천재. 한권은 바닥이다가 그 다음권은 오오~ 하며 감탄사를 연발하게 하는 작가니 애증인지, 애정인지.......



이 책은 내 예상과는 다르게 서서히 죽음을 맞아가는 아이들 둔 부모가 서로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나, 우리아들을 과거에서 만난거 같아." 라는 말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20대의 아빠, 그야말로 개차반 인생을 살아가던 그에게 어느순간 툭~하고 떨어진 느낌의 청년.

그의 이름이 도키오라고... 본인은 아빠를 알고 있지만 아빠는 정작 이 애는 누구? 넌 어디서 왔냐? 라며 인생 낭비하며 살아가던 그런 시절.

하지만 또 뭔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의리(?) 비슷한 건 있어서 기둥서방처럼 빌 붙어 살아갔지만 그녀의 사라짐에 의혹을 품고 미래의 아들과 이래저래 찾아 나서다 자신을 이렇게 버린 엄마를 원망하는데 온갖 감정을 전부 쏟아버리는 그런 허접한 20대를 보내고 있었다. 그런 그에게 자꾸만 귀찮게 하지만 뭔가 새로운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청년 도키오. 자꾸만 이상한 말을 하는 청년이지만 정신이 잘 못 된거 같지는 않고 보고 있으면 왠지 찐한 뭔가가 느껴지는 청년.

미래에 아니 현재에 와서 생각해보니 그게 우리 아들이었구나 싶은 그런 ........

그래, 감동이 섞인 게이고옹의 작품이었구먼.



사실 이제껏의 게이고옹의 책에 비하면 그리 읽는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다. 하지만 재미는 나쁘지 않았고, 후반부로 갈수록 감동도 있어서 그럭저럭 괜찮게 읽은 작품.

그러나, 역시 나는 게이고옹의 이런 작품을 기대하진 않으니까.....

나쁘지는 않았지만 나는 추리가 고프오~

어여 게이고옹의 추리소설을 찾아 읽어야 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