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6
카를로 콜로디 지음, 김양미 옮김, 천은실 그림 / 인디고(글담)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노키오는 어릴적에 그래도 책을 좀 읽었고, 인디고 책 시리즈가 이뻐서 사실 사서 모으기만 했었는데 요즘 심신이 미약한(?) 탓에 피철철 목댕강이는 당분간 보류하는 관계로다 좀 머리 식힐 편안한 책이 읽고싶어서 책받 둘러보다 이 책을 찾았네. 이것도 2009년 출판..ㅋㅋ 도대체 내가 가진 책들은 다 옛날 책들인거냐..

새로 옷 입고 나온거 같기도 한데 일단 인디고는 일러스트 자체만으로도 눈 호강을 시켜주니 구판도 나쁘지 않은거 같다. 새 옷 보다는 구판이 나은걸로....



책도 자그마한 해서 읽는데도 금방 휙휙 지나가고 이야기도 웃기기도 하고 잼나기도 하고...

근데 요정에 관한 부분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것이 나도 이 책을 읽은지 진짜 오래됐구나 싶은 느낌도 든다.

고래뱃속에 들어가서 아빠 만나는 거야 너무 유명해서 다 기억이 나는데 왜 요정은 기억 안날까.

그나저나 예전에 읽었을 때나 지금 읽을때나 이런 말썽꾸러기를 어쩌면 좋을까 싶다.

진짜 말 안듣네.

우리나라 중2 저리가라다. 이건 뭐 만들어지자 마자 안하무인인 피노키오라니......

알고는 있었지만 오랜만에 만나니 이런 말 안듣는 아이가 진짜 또 있을란가 싶을 정도다. 이게 또 부모맘으로 읽게 되니 그런건지 어떤건지...... 제페토 할아버지가 진짜 대단하신거지. 그 인내심이란 정말.....



아무튼 오랜만에 어릴적에 읽었던 동화를 새로 읽으니 새록새록 기억이 나기도하고 잊었던 내용이 있어서 어라? 하면서 놀라기도 하며 읽었다. 근데 뭔가 정말 너무 동화스럽달까. 동화가 맞긴 하니 그렇긴 한데 번역이 너무 아이스러워서 내 스타일은 아닌 모양일세. 다른 걸로 한번 더 읽어봐야겠다. 어차피 네버랜드클래식으로 또 사놓은게 있어서 그것과 비교해 읽으면 어떤맛이려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