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 하늘에 계신 아빠가 들려주는 사랑의 메시지
롤라 제이 지음, 공경희 옮김 / 그책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내가 기억도 못하는거 보니 백퍼 책표지만 보고 혹해서 구입한 책이 아닌가 싶다.

산지는 그리 어마어마(?)하게 오래된게 아닌데 출판된 연도를 보니 2008년.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겟한 모양이다.

백퍼 표지만 보고..ㅋㅋ 어떤내용인지 암것도 모른채....

근데 진심 표지 이쁘지 않은감? 나만 그리 느끼나?

뭔가 청소년소설 느낌도 나고 아닌것도 같고.....

암튼 이쁘다 이쁘다. 나는 표지가 넘나 맘에 든다. 표지족 나는 어쩔수가 없나보다. 눈에 이리 현혹돼서야 원..

그래도 책을 잼나게 읽었으니 또 그걸로 성공한거 아니겠는가.



간단히 말하자면 매뉴얼이란 다섯살때 아빠가 암으로 돌아가시고 엄마가 사춘기가 활짝인 해에 재혼을 하는날, 고모가 찾아와 매뉴얼을 건네준다.

아빠가 돌아가시기전에 네가 앞으로 살아가며 지침으로 삼으라며 한해 한해 그니까 그녀의 생일날만 꼭 읽어야하는 매뉴얼을 남겼다. 그후 그녀는 모든 삶을 어쩌면 그 매뉴얼을 읽는 행복감으로 아빠가 살아계시다는 느낌으로 늘 함께하게 되는데.. 31살까지 남겨진 그녀의 매뉴얼. 그 매뉴얼로 어찌보면 그녀의 삶이 쭈욱~비춰진다.

초반 읽을때는 약간 청소년 소설 느낌도 났었다. 건전해서가 아니라(ㅋㅋ) 어린시절 방황도 하고 엄마에게 반항도 하고 다른 친구들과 비교도 하면서 성장하는 느낌의 소설인듯해서 청소년소설 느낌이 팍팍, 하지만 읽어갈수록 인생이 녹아든다. 엄청난 재미보다 그녀의 삶을 따라가다보니 흥미가 쌓이는 느낌.

아빠의 매뉴얼은 맞기도 하고 안 맞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 매뉴얼 하나로 그녀는 삶의 큰 위안을 받는다.

부모라는 존재가 어떤 건지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는 그런 느낌이랄까.



하지만 착오도 있다. 사실 매뉴얼에 얽히다 보니 어쩜 그녀는 주변을 둘러보지 않았던건지도 모른다. 돌아가신 아빠에게만 모든걸 의지하고 아빠의 말이라는 것에 위로를 받다보니 가까이 있는 사람에 대한 감정은 그리 못 느끼게 되는 그런 거.

사랑도 아픔도...... 어쩌면 엄마의 마음은 더 아팠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단순하게 성장소설의 느낌이면서도 모든순간을 함께하려했던 아빠의 따듯함도 느껴지고, 남녀간의 밀당도 느껴지는 아주 전체적으로 여러가지 감정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그나저나, 나는 그녀의 남편이 누가 될건지 왜 또 뻔히 보였을까나.

이건 추리소설도 아닌데 남편찾기를 성공하고 있는 이 느낌. ㅋㅋㅋ

표지에 빠져 구입했지만 나쁘지 않은 책읽기였다. 이래서 내가 마구 사재끼는거다..(라며 자기 합리화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