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해질 운명이다 - 인간관계, 일, 세상살이에 지친 당신을 위한 충전 전략
사이토 시게타 지음, 서현아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책이란게 그 수많고 많은 종류속에서 나와 만나게 되는 책은 평생 만권이 안될터이니.... 어쩌면 한권 한권 소중하게 읽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을때도 있다.

이 책은 정말 오래되기도 했고, 베텔스만 회원일때 오만바구니 넘기면 공짜로 줬던가 그랬던거 같기도하고..

그래서 늘 눈에 보이긴 하는데 딱히 손에 들어야 할 생각은 못해 왔고.. 그 와중에 이 책을 읽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했던 순간도 있었다. 그냥 버릴까 싶은 느낌..

근데, 이상하게 요 며칠 눈에 띄여서 들었는데.. 아..나랑 만날 운명이었구나 싶은 느낌.



이런 책을 그리 즐기지 않는 편인데도 오래 지난 책임에도 꽤 재밌게 유용하게 읽었다.

물론 시대가 많이 변했고 저자가 생각했던 것들이 전부 옳은 건 아닐지라도 전체적으로 술술 읽히고 세월이 많이 흘렀음에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대충 이런 종류의 책들이 다 거기서 거기긴 하지만 그래도 뭔가 읽히는 맛이 있고 손에 잡히는 맛이 있는 경우니 후루룩 읽고 공감할 수 있으니 그걸로 꽤나 성공한 책 읽기.

문제는 늘 내 기억력의 한계로 읽을때는 좋았으나 책 속의 내용이 그리 오래 남지 않는다는 슬픈 사실만 있을 뿐.



늘 어려운 인간관계 속에서 같이 더불어 살아가야하는 우리네의 일상에 그래도 소소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나저나 지금은 절판이려나?

정신과 관련 선생님이 쓰신거 같은데 꽤 연세 있으셔서 지금은 돌아가셨을래나?

암튼..

나는 이 책을 만날 운명이었고 재밌게 읽을 운명이었던 모양이다.

얼마전 그 수많은 책을 정리하는 와중에 살아남아 내 머리속에 소소하지만 작은 이야기를 남겼으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