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풍론도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남희 옮김 / 박하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게이고옹의 설산 시리즈가 이 책이 첫번째 인 듯 하다.

본인도 이렇게 재밌을수가... 라고 썼으니... 말 다하긴 했다만... 난 이미 <눈보라 체이스>에서 딱히 재미를 못 봤기에 이 책도 그리 막..스릴있거나 재미가 넘치진 않았다는 거.

순서대로 읽었어야 했나?

그렇더라도 난 이 책에 대해서 그리 대단한 재미와 흥미를 느끼진 못했을 거 같은데?

대체적으로 설산시리즈는 추리나 이런것에 초점을 맞춘게 아니다보니 내가 추리해 내는 재미같은 게 덜 하다.

고나마 이 책이 그래도 <눈보라 체이스> 보다는 좀 낫다는 느낌 정도?

그냥 게이고옹 이런 설산 시리즈 쓰지 말고 정말 사회적 문제와 고민을 던지는 그런 추리만 씁시다 예?



그니까 엄청 넓은 스키장 어딘가에 탄저균을 묻어놓고.. 돈 안 주면 이거 봄에 녹아서 여기 이 마을 초토화 된다..

이런 협박으로 시작된 이야기긴 한데... 그래서 경찰이나 탐정이 나와서 범인을 잡는것도 아닌 그 탄저균 묻어놓은 곳을 찾아 헤메는 내용이긴 한데...... 뭐 이리 어리버리하냐..ㅋㅋ

고나마 그곳을 지키는 순찰안전요원이 활약을 하고 그 동네 아이들이 활약을 해서 나은 정도네.

이거이거참..

요즘 자꾸만 게이고옹의 글에 실망을 느끼면서도 나는 또 이 아저씨 책을 놓치 못하는 병이 있어서 곧 읽을 책도 이 아저씨꺼 찜해놨는데... 이러면 곤란하다 진짜.

그래도 가독성 하나 믿고 내가 당신책을 읽긴 하는데, 요것도 두꺼운 두께 치고는 가독성 좋았으니 그걸로 퉁치려나.



그나저나 내가 요즘 우리 집에 있는 오래된 책들을 꺼내 읽고 있는 실정이라 구간들을 후루룩 짭짭 읽고 있긴 한데... 구간이 신간으로 옷 갈아 입고 나올만큼의 시간이 흘렀나벼.

알고보니 이 책이 다른 출판사에서 옷갈아 입고 나왔네.

소미꺼 <화이트 러시>라고..

난 또 게이고옹 새 책 나온 줄....

제발 이러지 맙시다. 나 안 그랬음 화이트 러신가 뭔가 하는 그 책 살 뻔 했음.

거..너무 한거 아니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