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중고상점
미치오 슈스케 지음, 김은모 옮김 / 놀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미치오 슈스케 책을 기실 한번도 제대로 만난적이 없구만....... 이름만 엄청 들어온 작가인지라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없었는데 이 책 읽어보니 뭔가 따듯한데? 뭐 이런 느낌.

완전 내 스타일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그냥저냥 나쁘지 않게 만나 볼 수 있는 작가겠구나 싶은 마음은 있다.

이래저래 이 작가의 책을 구입해 둔게 10권정도 되는구만...... 그래놓고 여즉 한권도 안 읽다니 나도 참 나다 싶다.

요근래 도서관 찬스로 들렀더니 신간코너에 있길래 냅다 겟.

신간소식은 봐서 궁금하던차에 아주 신나게 읽기 시작했다나 뭐래나.



그니까 가사사기의 수상산 중고매장의 후속격인가? 아직 그 책을 안 읽어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같은 이름이고 보니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여튼 신간을 먼저 만나본 상황.

가사사기 중고상점엔 진짜 그야말로 돈도 안되고 늘 손해만 보는 중고들을 득템(?)해서 겨우겨우 밥벌이만 하는 두사람. 가사사기는 자신이 진짜 추리를 잘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는 주인공(아, 이런 이름을 까먹었다. ㅠㅠ)이 추리 다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상황.

이들이 탐정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이나 사건들을 추리해서 해결하는 뭐 그런 이야기라고나 할까.

일상미스테리 이런 종류다. 요즘 일본소설이 이런 종류가 워낙 많이 나오다보니 대충 그런 느낌.

가사사기 중고상점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으니 단편은 아니지만 한 사건 한 사건을 다루다보니 단편 느낌도 없쟎아 있다. 물론 등장인물들이 같으니 영 끊어지는 건 아니지만........



본격이나 깊이있는 추리가 아니다보니 그냥저냥 시간 때우기용으로 읽긴 편했다. 그렇다고 난 뭐 확~ 재밌거나 그런건 아니라서 아쉬움이 좀 남긴했지만 말이다. 그저 그냥 킬링타임용. 아직 이 작가의 깊이있는 맛은 모르겠다. 좀 더 읽어보고 판단해야 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