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인자의 마음을 읽는 이유 - 모두가 안전한 세상을 위한 권일용의 범죄심리 수업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9
권일용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일용 교수님은 워낙 유명하셔서 내가 굳이 세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어느정도는 다 알지 싶다.

요즘 프로파일러 경찰쪽에서 퇴직을 하시고 여러매체에 나오셔서 그 당시의 일화나 범죄 관련 이야기를 심층깊게 해 주셔서 늘 관심갖고 듣고 있는 입장이었다. 몇달전 방송한 <악의 마음을 읽는자> 드라마도 권일용 교수님을 모델로 해서 만든작품이라고 해서 관심있고 재밌게 봤었고.......

암튼 관심있던차에 권일용 교수님이 책을 냈다하시니 호기심이 동 할 수 밖에......

게다가 범죄 심리 스릴러 요런쪽을 즐겨읽는 나로서는 한층 재미를 더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책을 펼쳤다.



일단 교수님의 쓴 내용은 대체로 그동안 프로파일러로 재직하시면서 겪은 일화를 바탕으로 우리가 어떻게 범죄에 대처해야하고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대책이 세워져야 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

실제 실화라고 하기엔 정말 끔찍한 일들이 너무나 많았지만 진짜 소설보다 더한 상황들을 보니 어찌나 두렵던지... 역시 실화가 더 무섭긴 하다. 그런 일들을 어찌 직접 눈으로 접하고 그 범인들과 이야기를 나누신건지... 새삼 교수님이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강철멘탈이라도 흔들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닐진데..후~

어쨌거나 그런 일화들은 물론이거니와 왜 그들이 그런 일들을 저질렀으며 앞으로 우리들이 해나가야 할 방향성까지 있는 책이었다.



그들의 심리를 하나하나 분석하면서 느낀 것들을 더 꼼꼼히 이야기 해주셨고 그들 뿐 아니라 인간의 심리가 어찌해서 그런지에 대한 글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었다.

음... 역시 요즘은 뭔가 심리학적인 요소에 더 관심이 가긴 한다. 그래서 교수님의 글이 더 깊이있게 와 닿았던 것 같고......



가짜정보에 대한 이야기 또한 깊이 있게 다뤄주셨다. 요즘 아니면 말고 식의 남발이 너무 많아서 그런일들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던차 였는데 이런 글을 읽으니 저절로 밑줄이 그어진다.

그냥 문제점만 나열한 식이 아니라 앞으로의 방향성도 있어서 더 유용한 책이 아니었나 싶다.

한문제를 더 깊이 파고드는 그런 종류의 책도 읽어봐야 겠다. 암튼 요즘은 심리적인 면의 이야기들이 재밌고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