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욕심이 생겼어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고향옥 옮김 / 김영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시타케 신스케의 작품은 개인적인 기준으론 좀 애매하다. 글 속 소소한 이야기들이 와닿아서 책을 구입해 볼까? 싶다가도 뭔가 좀 모자른 느낌도 들고, 소장을 해 볼까? 싶다가도 그 정도까지는 아닌 그런 느낌.

지난번 "있으려나 서점"은 꽤 재밌게 읽어서 그 책은 오~ 했었는데 그 전 책은 또 그냥저냥이어서 사실 이번에 책이 새로 출간된 줄도 몰랐었다. 우연히 아이 책을 빌리러 작은 도서관을 찾았는데 오오.. 이 작가 책이 있는거다.

안그래도 갈등중인 작가인데 빌려읽으면 될 거 같아서 오랜만에 도서관 겟. 와~ 이 책 빌리면서 내가 도서관을 애용하게 되는 계기가 됐달까. 자주는 못가더라도 2주에 한번은 도서관 책을 이용하는 사람이 됐다는 거.

그니까 뭔가 어중간한 느낌의 책은 빌려읽어도 나쁘지 않겠다 싶은 기분. 아니, 그냥 난 소장욕 없다 치고.... 앞으로 나오는 신간들은 도서관을 이용해 주겠어~ 이런 느낌.

역시 또 잡설이 길었구만........

암튼 요시타케 신스케의 제목은 그림체도 그림체지만 역시 제목부터 심상찮다. 사람을 막 끄는 재주가 있는 느낌.

이 책도 뭐에 대한 욕심이 그리 생긴건가 하는 호기심 발동으로 얼른 들었나 보다.



늘 그렇듯 책을 잡으면 책장이 슉슉 넘겨지는 요시타케 신스케.

근데 이 책은 음..... 내가 재밌게 읽은 책과는 느낌이 좀 다르네.

뭔가 좀 지루한 느낌도 없쟎아 있었고,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도 크게 와 닿치 않아서 공감이 덜 되는 기분.

읽으면서도 그냥저냥 글자만 읽어가는 기분이라 아쉬움이 들었다.

뭐든 시작해보고 뭐든 하고싶은 소소한 욕심들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어차피 임팩트 있게 기억에 남는 게 없는 에세이 종류다 보니 읽고나서도 그리 오래 머리속에 담겨 있진 않았다.

게다가 딱히 기억하고 싶은 문구가 많았던 것도 아니고... 그래서 이번 책은 뭔가 좀 아쉽네.



그래도 늘 삽입 돼 있는 삽화는 책을 읽는 느낌과는 다르게 보는 눈을 즐겁게 해준다.

화려한 그림체는 아니라도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 그림체다.

그래서 이 작가의 책이 더 끌리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이번 책은 기존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치만 그렇다고 또 뭔가 확~ 공감도 크게 안가서 조금은 아쉬운 느낌의 책.

그치만 또 이 작가의 책을 만난다면 언제든 손에 들고 싶은 여운은 남긴 책이 아닌가 싶다.

요즘 어째 읽게 되는 책마다 크게 기억에 남거나 막 재미나다 그런 느낌이 안드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