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서점 - 살인자를 기다리는 공간,
정명섭 지음 / 시공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꽤 유명한 분이시긴 한데 내가 이 작가의 책은 처음 읽은 듯 하다.

근데 이 책 읽고 워낙 이름이 낯익고 유명하셔서 내가 가진 책들을 검색했더니 이 분 책을 열권이나 가지고 있네.

나 기뻐해야하나? ㅠㅠ

10권이나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그닥 기쁘지 않은 건 처음 만난 이 책이 기대이하였던 걸로.......

그니까 설정자체는 괜찮았고 꽤나 호기심을 당겼는데.. 아.. 읽어갈 수록 진도 안빠지고... 뭔가 밍밍하고....

분명 추리문학상 수상 작가님이라고 하셨는데 후반부의 허접한 느낌의 추리는 뭐지? 나만 그리 느낀거?

나름 피철철 목댕강들 책을 꽤 읽어서 그런지 잔인성은 그냥저냥.. 읽어 가는데 분명 추리를 즐기는 나는 이 소설의 추리를 즐기지 못하겠다.

초반, 중반 앞까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한 느낌도 있어서 책장 넘기기 무리는 없었는데 (무리만 없었다.  그리 재밌었다는 건 아니다..-_-;;) 점점 후반부로 갈수록 추리가 딱히 깊이 있는 느낌이 아니다.  (추리가 깊이 있는건 뭘까 싶지만서도...) 암튼 트릭이 허술하다고 해야할지, 범인(사냥꾼)이 누군지 헷갈리게 심어놓긴 했지만 난 결국 책을 읽어갈 수록 범인이 너무 뻔히 보여서 "어머 깜놀이야." 이게 안됐다는 거.

게다가 주인공 유명우 교수가 범인을 잡아가는 과정이 그렇게 흥미롭지 않다.

자신의 가족을 죽이고 자신이 휠체어 신세를 지게 만든 연쇄살인범을 찾기위해 여는 서점치고는 뭔가 허술하기도 하고, 이야기 구조도 촘촘하지 못한 듯 한 느낌적인 느낌

개인적으론 처음 만난 작가인데 나랑 안 맞나벼.  막 읽고 싶은 욕구가 생기질 않어.


책 덮으면서 아놔, 당분간 우리나라 작가글 쉬어야겠다는 생각만......

책장 쉬이 넘겨지고 재미, 흥미진진이 넘치는 책이 엄청나게 고팠다는 사실만 기억난다.

다른 이들의 리뷰보니 재밌었다고 하는데 난 아닌가벼.  어쩔 수 없나벼.  내 취향이 아니니까는........

그냥.. 나는 그렇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