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2 - 설이나 대본집
설이나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드라마 할 때 동계올림픽이 겹치는 바람에 2부 역시도 몇 주 쉬었다 방영한 기억이 난다.

그 덕분에(?) 나는 2521 드라마를 접하게 됐고, 결국 약간의 시간이 겹치는 바람에 이 드라마를 제대로 다 챙겨보지 못했다.  게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너무 어두워지는 분위기를 좀 감당하기 힘들어졌다고 해야하나......  김남길의 연기가 너무 짙어져서 좋으면서도 내가 그 나락으로 같이 떨어지는 거 같아서 기분 좋은 드라마를 오히려 챙겨봤던 것 같다. 

기본적으로 내가 피철철 책을 좋아한다지만 영상으로 접하면 뭔가 더 배가 되는 기분.  게다가 연쇄살인마를 쫓는 연기자의 감정이입까지 전달되어져 침체되는 걸 더이상은 느끼기 싫었던 것도 있었고.. 암튼 이런저런 이유로 후반부는 보다 말다 했었다.  그래서 더 대본집으로 만나보고 싶었던 거 같긴 하다.  근데 대본 2권 읽는데 생각보다 내가 또 그렇게 빠트린 부분이 많치 않았었다는 것에 깜놀.

제대로 챙겨보지 않았던 거 같은데 열심히 봤나보다. 



2권에선 1권에서 등장한 두명의 연쇄살인마들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우리가 아는 연쇄살인마들을 각색해서 보여주는데...

아.. 심리적 압박감이 말이 아니다.  대본인데도 그 긴장감이 느껴지네.  드라마에서 보던 긴장감을 다시 각성해서 그런건지도 모르지만...

점점 프로파일러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수사에 본격적으로 참여하지만 그 속에서 프로파일러들의 고뇌는 더 깊어만 간다.

사람이길 포기한 그들.  그들의 잔인성에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야 하는 프로파일러들의 고통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기분이다.

하지만 피해자와 그 가족들을 생각해서 그리고 더이상의 피해자들이 생겨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고군분투 하는 모습들이 역시 마음깊이 와닿는다.

주인공 하영도 점점 깊어지는 고통속에서 잠시나마 그만둘 생각을 하지만 오직 피해자들을 생각하고 그 가족들의 고통을 생각하며 다시금 마음을 되새기는 그런 이야기들이 2권에선 다뤄지고 있다.

연쇄살인마들의 잔인성이야 말해 뭐해.  살인을 해야 살아갈 이유가 있다는 그들의 이야기는 활자로 접하는데도 힘들다.



​어쨌거나 드라마와 함께 이야기 되어지는 대본집이기에 읽으면서 그때 기분을 느끼기도 하고 감정이입됐던 고뇌를 잠시잠깐 되새기기도 했다.  이 드라마보며 김남길 배우에 대한 연기력의 깊이를 더 깊이 느꼈기도 했고... (그래서 이번 백상에서 상 좀 받았으면 했었는데 .......)

암튼 이런 좋은 드라마는 대본도 역시 훌륭하구나를 다시 한번 느낀다.

작가의 필력과 함께했던 연기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