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가 아니면 죽음을 스토리콜렉터 99
제프 린지 지음, 고유경 옮김 / 북로드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니까 나는 <덱스터>라는 책이 워낙 유명하고 잼나다고 해서 이미 우리나라에서 나온 건 다 구비(?) 해 놨다 이거지.

그러면서 정작 먼저 나온 덱스터 시리즈는 읽지도 못한 상태에서 이 작가책을 요 대도 라일리 울프라는 새로운 주인공 탄생으로 먼저 만나게 됐다는 거다.

그렇다.  믿고 읽는 북로드 책에서 나온 거니까 요번참에도 당연히 유후~하며 신나게 펼쳐 들었다는 거.

일단 북로드에서 시작한다고 하면 잼난 이야기들인 건 분명하겠고, 시리즈물이라면 매력적 인물 등장을 계속 내 주니 기분 좋게 펼칠 수 있는 그런거 아니겠는가.

얼마전 꼬꼬무에서 대도 조세형 우리나라 도둑 얘기를 해 주더만, 그때 자신만의 독특한 법칙이 있어서 낮에만 도둑질을 하고, 부자들 것만 훔치고 등등의 이야기를 듣고 헛웃음을 지었건만... 도둑이라도 일반 도둑이랑 달라.. 막 이래야 하나 그랬구만.. 여기 라일리 울프 라는 남자도 거 참... 매력적이라고 하긴 해야하는데 그래도 범죄자인데? 막 이러면서 읽어가게 한다.


그니까 뭐랄까.  도둑이 도둑질(?)을 하는 계획을 아주 휘황찬란하게 열심히 이야기 하고 있는데 또 그 계획들이 재밌단 말이지.

게다가 변신은 대박으로 천재여서 그 사람의 실제 모습을 쫓는 이들은 알 수 없다는 거.

어느날은 거지 노숙자였다가 어느날은 제독이었다가 또 어느날은 아주 뚱뚱한 관광객이었다가....

도대체 이 사람 못하는게 뭐야?  이러고 있다. ㅋㅋ 심지어 파쿠르도 잘해서 옥상 타기는 일도 아닌 그런 남자.

근데 또 분명 범죄자인데 미워할 수 없는 이 기분.

이러면 안되는데 이야기를 읽어갈 수록 이 남자의 매력에 더 깊이 빠져들어 가는 구만.

암튼, 라일리 울프라는 도둑에게 빠져 들어가는 사이, 중간부터 훅 하고 나타는 FBI 요원 델가도.

자신만의 길을 묵묵히 가는 사람들이 그렇듯 말이 별로 없고 조직의 명령에 늘 불복(?)하고 혼자만의 길을 가는 뭔가 외로운 늑대(?!) 느낌의 사냥꾼. .. ㅋㅋㅋ

라일리 울프도 괜찮은데 난 은근  또 델가도도 멋지네.


암튼 이 작가 제프린지 범죄자를 좋아하게 만드는데는 일가견이 있는 모양.

이게 소설이기 망정이지 아니면 진짜 거참...ㅋㅋㅋ

나의 사상을 의심하게 만들뻔~

그나저나... 라일리 울프~ 다이아몬드 훔쳤게 못 훔쳤게?  라며 ㅋㅋㅋㅋㅋㅋ

그 어마어마한 경비를 뚫고 어떻게?  에이~ 천하의 라일리 울프라도... ㅋㅋ 라며 밑밥 막 깔아주고..ㅋㅋㅋ

일단 난 대도를 먼저 만났는데 왜 덱스터에 사람들이 열광했었는지 뭔가 좀 감이 온 달까.

나 얼른 덱스터 만나야 겠숴~

이 책 읽고나니 전작이 더 궁금해짐.

물론, 라일리 울프의 또다른 활약과 델가도~의 만남 또한 기대기대 만땅~!!!

과연~ 이둘의 만남은? 흥미진진 할쎄..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